의료관광 플랫폼 개발사 어게인트웬티, 인크 통해 1억310만 원 투자 유치

again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인크는 외국인 대상 국내 의료관광 O2O 플랫폼 '메이즈한'을 운영하는 어게인트웬티의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감됐다고 11일 밝혔다.

1억 원 모집을 목표로 진행된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어게인트웬티는 42명의 투자자로부터 총 1억310만 원을 모집했다. 특히, 이번 펀딩에는 엔젤투자자뿐 아니라 한국투자파트너스, 코리아에셋투자증권, KTB투자증권, 유안타증권,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등 기관투자자도 다수 참여했다.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모집된 자금은 마케팅과 중국 북경 법인 설립 비용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어게인트웬티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주요 타겟 시장인 중국에 현지 법인을 설립해 더욱 편리하게 국내 의료관광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설명이다.

이문기 어게인트웬티 대표는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일반 투자자뿐 아니라 전문 투자자들도 많이 만날 수 있었다”며, “주주 가치 증대 및 건강한 의료관광 시장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훈 인크 대표는 “어게인트웬티의 크라우드펀딩은 플랫폼사와 기존 전문투자자가 협력한 선 사례가 됐다”며 “앞으로도 전문투자자들과의 협력 모델을 통해 크라우드펀딩 시장을 잘 안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크라우드펀딩을 성공한 기업은 한국성장금융(성장사다리펀드)에서 조성한 K-크라우드펀드 및 기타 크라우드펀딩 매칭 세컨더리 펀드로부터 후속투자유치를 기대할 수 있으며, 코넥스 특례상장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