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O2O 앱 ‘이사모아’, 전국 이사고객 ‘폐가전 무료수거’ 실시
5월 4, 2016

24MOA MAIN

IT 스타트업 벤디츠가 운영하는 이사 O2O 서비스 이사모아가 환경부 소속 폐가전 전문 예약센터와 제휴해 이사고객을 위한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실시한다.

이사모아는 이삿짐센터와 비교해 손쉽고 저렴하게 이사를 할 수 있는 앱 서비스다. 고객은 현재 거주지역과 이사 갈 지역, 평수 등을 입력하고 이사업체 수를 고르면 이사 견적비용과 견적 업체 정보를 알 수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이사모아폐가전 무료수거를 전국적으로 확대한다. 지난해 이사모아는 수도권 지역 폐가전 수거 업체와 함께 시범적으로 폐가전 무료수거를 시행해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일반 가정이 이사하면서 폐가전 혹은 폐가구를 버릴 시 반드시 해당 읍동 주민센터로 가서 대형 폐기물 신고필증(스티커)을 구매해 폐기물에 부착해야만 한다. 이런 번거로움을 이사모아는 폐가전 수거 서비스를 앱에 적용해 무료로 이사비교견적도 하고 폐가전도 무료로 처리할 수 있게 했다.

주요 폐가전 무료수거 품목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 1m 이상의 대형가전뿐 아니라 구형 오디오세트(전축), 데스크톱 PC 세트, 전자레인지 등이다. 전기밥솥, 선풍기 등 소형가전은 5개 이상 소형품목으로 등록해 동시 배출할 수 있다.

이사모아를 운영하는 벤디츠 염상준 선현국 공동대표는 이사모아를 단순하게 이사견적을 비교하는 서비스가 아닌 소비자의 편익을 우선시하는 이사 O2O 서비스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며 "폐가전 무료수거 이외에도 폐가구 무료수거 등 이사할 시 귀찮은 문제들을 처리해주는 서비스들을 지속해서 추가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폐가전 수거 신청은 이사모아 앱과 이사모아의 웹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환경부 소속의 폐가전 전문 예약센터는 공공정보의 개방과 공유를 통해 창조경제를 이끄는 정부 3.0 소속 비영리단체인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이 운영하고 있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