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랑스튜디오, 구글과 협업해 개발한 앱 ‘구글 I/O 2016’서 공개
5월 19, 2016

malang

모바일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 옐로모바일의 말랑스튜디오가 구글의 '파이어베이스(Firebase)' 솔루션을 적용한 새로운 앱을 ‘구글 I/O 2016’ 컨퍼런스에서 18일 공개했다.

파이어베이스는 18일(현지 시각) 미국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개발자 컨퍼런스 구글 I/O 2016을 통해 공개된 종합 솔루션이다. 앱 개발자들의 편의를 위해 통계·분석·푸시·테스트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이번에 말랑스튜디오에서 새롭게 공개한 앱은 ‘츄데이(Chu-Day)’와 ‘미타임(Me.time)’이다. 파이어베이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적용해 1개월이라는 시간 안에 기획부터 개발, 출시까지 마무리했다.

츄데이는 커플∙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디데이(D-Day) 앱이다. 원하는 상대방과 연결한 후 파이어베이스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데이터베이스(Realtime Database), 인증(Authentication), 다이나믹 링크(Dynamic Link)를 통해 둘만의 다이어리처럼 사용할 수 있다. 츄데이는 현재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 출시됐다.

미타임은 질문을 중심으로 한 다이어리 앱이다. 사용자에게 매일 새로운 질문을 전달해 자기 생각을 기록할 수 있게 도와준다. 미타임은 현재 구글플레이에 출시되었으며 아이폰 버전은 곧 출시될 예정이다.

최치웅 말랑스튜디오 CTO는 "이번 구글과의 협업을 통해 호환성과 안정성이 검증된 파이어베이스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어 뜻깊었다, “앞으로도 말랑스튜디오는 구글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신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다양한 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