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정보 플랫폼 ‘잡플래닛’, 전체 직원의 25% 구조조정
5월 23, 2016

기업정보 플랫폼 ‘잡플래닛’이 전 직원 80여 명 중 20여 명을 감축하는 구조조정을 단행했다.

잡플래닛은 작년에 투자사인 퀄컴벤처스, 알토스벤처스, 본엔젤스 등으로부터 9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인도네시아에 현지 법인을 설립했으며 대만, 태국 등 아시아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 계획을 밝힌 바 있다. 하지만 플랫폼 운영에 따른 광고를 제외한 추가적인 수익모델을 찾지 못해 운영에 어려움을 겪었던 것으로 보인다.

잡플래닛의 관계자에 따르면 회사는 지난달 29일 20여 명에게 퇴사를 통보했으며, 이들에 이직을 위한 유예기간 한 달과 다음 달 급여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잡플래닛은 퇴직자 20여 명이 새롭게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활용해 추천서를 제공하는 등의 지원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회사에 남아있는 임직원들도 연봉삭감을 통해 경영정상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