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 모니터링 솔루션 스타트업 ‘와탭랩스’ 35억 원 투자 유치

5

29일, 클라우드 기반의 모니터링 솔루션 스타트업 와탭랩스(WhaTap Labs Inc.)케이큐브벤처스(K Cube Ventures), 퀄컴벤처스(Qualcomm Ventures), 알토스벤처스(Altos Ventures) 등으로부터 35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2015년 설립된 와탭랩스는 가입형 서버 모니터링 솔루션 와탭(WhaTap)을 서비스 중이다.

와탭은 서버의 물리적인 상태와 서비스의 성능 데이터를 초 단위로 수집해 장애를 감시하고, 분석된 데이터를 통해 장애의 원인을 예측하는 솔루션으로, 가입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버의 성능 지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서비스와 달리 와탭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as-a-Service) 방식으로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와탭랩스 이동인 대표는 "서비스 장애를 위한 종합 모니터링 솔루션 회사로 성장하고, 나아가 다양한 분야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데이터 전문 회사로 거듭나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와탭랩스는 국내 시장 저변 확대에 집중하는 한편, 올 하반기 중국 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