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 Highlights – 페이스북 특허권 매입, Badoo 미국시장 진출…
3월 25, 2012

 

 

  • 페이스북, 소송전쟁 대비해 특허권 매입
최근 기업들은 특허를 이익을 창출하는 데뿐만 아니라 경쟁 기업을 공격하기 위해서도 사용한다. 페이스북이 이달 23일(현지시각) IBM으로부터 750개의 특허를 매입했다.
이번 매입은 야후가 지난 12일 페이스북이 온라인광고, 개인정보보호 등 자사의 특허권을 침해한 혐의로 제소한 것에 대비하는 움직임인듯하다. 이러한 소송은 기업공개(IPO)를 앞둔 페이스북에게 치명적일 수 밖에 없다. 2004년, IPO전 야후와의 특허권 소송에서 진 구글은 특허권 사용료로 270여만주를 넘기기도 했다.

-techcrunch, cnn

 

  • Badoo, 미국 서비스 런치

지난 22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인 Badoo가 미국시장에 나섰다. 3일 동안 진행되는 런칭쇼에서는 선착순으로 뽑혀진 1,000명의 뉴요커에게는 프로필 사진을 유명 포토그래퍼와 찍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현재 Badoo는 180여개국에 1억 4천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그중 6백만여명이 미국 사용자이다. Badoo는 매달 3천 5백여명의 월간 사용자(monthly active user )를 가지고 있으며 2008년에는 $30million의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mashable, Badoo

 

 

  • 그루폰, FeeFighter 인수

소셜커머스 기업 그루폰(Groupon)이 FeeFighters을 인수했다.
Feefighters은 소규모 상인들을 대상으로 신용카드 대금지불방법을 역경매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이다. 그루폰이 이 회사를 인수한 것은 최근 런칭한 Groupon Scheduler를 보완하려는 의도인 듯하다. Groupon Scheduler는 스파나 미용실 같은 지역의 소상인들이 온라인으로 예약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FeeFighters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Sean Harper는 그루폰과 합쳐지면서 소규모 사업들을 더 효과적으로 도와줄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루폰이 FeeFighters를 얼마에 인수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venturebeat, allthingsd

 

Avatar
Studying Mass comm and Economics. Also interested in Tech scene, especially startup-wise. Always eager to enlarge and deepen my scope. Any question regarding my post is welcome. Feel free to send e-mail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