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형 컴퓨팅 스타트업 Ubalo, Twitter에 인수되다
5월 10, 2013

K-1

트위터는 확장형 컴퓨팅 스타트업인 Ubalo를 인수했다. 지난 9일 Ubalo는 "강한 모멘텀과 신나는 도전과 기약할 수 있는 미래가 있는 트위터팀과 협업할 수 있다는 사실이 매우 흥분된다."라면서 트위터의 기술 스태프로 합류한 사실을 블로그를 통해 세상에 처음 공개했다.

 

Ubalo는 확장형 코드를 간단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추가 오버헤드, 동일한 도구와 언어, 라이브러리 없이도 확장형 코드를 쉽게 써내려갈 수 있다. 기술에 종사하는 많은 사람이 실질적인 분석에 쏟는 시간보다 컴퓨터와 그 설치 환경에 시간을 낭비한다는 것에 착안하여 시작된 Ubalo는 Jacob Mattingley와 Ilan Downes를 포함한 4명의 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팀원 모두 트위터의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위해 일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Ubalo는 2011년 팔로알토 해밀턴거리(Hamilton Ave, Palo Alto)에 처음 설립되었으며, Harrison Metal으로부터 자금을 지원받았다.

이수경
culnityou@gmail.com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제공자가 되기 위해 영화,뮤지컬,연극,책,IT 장르 불문하고 모든 영역에 관심을 가지고 글을 쓰고자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