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ECH]Vine이 Instagram을 추월했다고??
6월 10, 2013

미국,  민간인 사찰?

미국 NSA(National Secret Agency)에서는 미국과 해외의 디지털 데이터를 무단으로 수집하고 있다고 한다. WSJ에 따르면 NSA는 과거 테러 리스트들의 이메일, 전화, 신용 카드 등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그들의 패턴을 파악하여 잠재적인 테러리스트 찾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고, 전 세계 사람들의 디지털 데이터를 사회적 동의 없이 수집하고 있으며, 미 정부는 지난 10년간 NSA에 수십억달러를 지원해 왔다고…

NSA
원문출처: How the U.S. Uses Technology to Mine More Data More Quickly(Newyork Times)

 

트위터의 동영상 링크 서비스Vine,  Instagram 추월

트위터의 6초 짜리 동영상 링크 서비스 Vine 인수에 의심의 눈초리를 갖은 이들이 주목할 만한 수치가 발표되었다. 지난 6월 4일 Vine은 twitter링크에서 인스타그램을 처음으로 넘어섰는데 그 날은 트위터가 안드로이드용 바인을 릴리즈한 다음날 이라고…

 vine-instagram-shares-600x293

원문출처 :Vine Passes Instagram In Total Twitter Shares (marketingland)

소프트뱅크, 스프린트 인수 법적 검토 통과

미 법무부는 소프트뱅크(일 통신업체)와 스프린트(미 통신업체)의 합병에 대한 검토 의견을 ‘이의없음’이라 밝히며, 법적으로 해당 M&A를 허가한다고 밝혔다. 해당 M&A는 미 연방통신위원회(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FCC)에서  최종 승인이 필요하며, 현재 스프린트는 위성방송사 DISH Network와 무선통신사 Clearwire의 다자간 M&A에 문제에 엮여 있어서 소프트뱅크의 스프린트 인수 문제는 난항을 겪고 있다고..

 스프린트_소뱅

원문출처 : Sprint-SoftBank merger cleared by the Department of Justice(theverge)

 

라인, 대만에 사무소 설립

모바일 메신저 라인이 대만에 신규 사무소를 설립한다. 대만은 총 인구 2천3백만 중에 천 6백만 이상이 라인을 사용할 정도로 라인에게는 중요한 시장임을 감안하면 당연한 일일 수도…  SkypeWhatsAppViberFacebook Messenger 등 다수의 App들이 있는데, 상기 앱들은 북미/유럽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라인이 선전하고 있다. 라인은 일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30개국에서 이용이 가능하고, 최근 인도네시아에서 2천3백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고…

원문출처 : Mobile messaging service LINE opens new office in Taiwan to help grow its international userbase(TNW)

 

스냅챗의 영업인력 공세적 모집 

스냅챗이 최근 영업인력을 공세적으로 모집하고 있다.  스냅챗은 사용자가 지인에게 사진을 보낼 시 해당 사진을 볼 수 있는 시간을 한정하는 서비스로 인스타그램이나 플리커 보다 더 높은 사진 공유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근래의 공격적인 영업은 실제 평가된 스냅샷의 가치와 시장에서 평가된 스냅샷 가치의 간극이 커서, 이 간격을 줄이기 위한 것이 아닌가 라는 추축이 일고 있는데,     기업가치를 재고를 위해 채용된 영업인력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snapshot

원문출처 : Snapchat Hiring Massive Sales Team, Said To Be Raising $100M At A Near $1B Valuation To Pay Them (TechCrunch)

 

beSUCCESS 생각 : 한국기업 네이버는 일본에 본사를 두고 아시아 시장에서 라인을 성공시키고 있으며, 일본의 소프트 뱅크는 미국을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 Tehc/IT 세계에서 이제 국가간 경계, 시장간 경계는 모호해 지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은 우리에게 위기일까 기회일까? 

 

국의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beSUCCESS에서는  실리콘 벨리를 포함한 해외의 Tech/IT 소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beTECH 은 해외 흥미로운 소식들을 선별하여 요약하는 큐레이션 기사입니다. 

최기영
국내외 스타트업 관련 트랜드 및 스타트업 비즈니스 분석, 투자자를 위한 스타트업 Deal Sourcing 탐색등을 담당합니다 (kychoi@besuccess.com)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