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노트, 노트앱 최초 글쓰기와 그림을 겸비한 ‘스케치북’ 기능 출시
6월 12, 2013

[위자드웍스] 스케치북 기능 출시 보도자료용(130612)

클라우드 노트 서비스인 솜노트는 손가락이나 터치펜을 이용해 그림을 그려 저장할 수 있는 ‘스케치북’ 기능을 오늘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솜노트 ‘스케치북’ 기능은 드로잉 라이브러리를 자체 개발하여 IOS 전 버전과 안드로이드 전 버전 두 OS를 모두 지원하면서 단일 앱에서 노트 작성과 그림 그리기가 동시에 제공되는 경우는 솜노트가 처음이다. 따라서 최신형 스마트폰 외에도 구형 낮은 사양 스마트폰에서도 안정적으로 '스케치북' 기능 이용이 가능해 전 세계 이용자를 두루 고려했다. 에버노트(Evernote), 컬러노트(ColorNote), 네이버 메모 등 동종의 국내외 메모 앱들은 대부분 타이핑 방식의 노트 작성만 지원하고 대부분 iOS와 안드로이드 둘 중 하나의 OS에서만 그리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스케치북’ 기능은 솜노트의 노트 작성 화면에서 그리기 아이콘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펜 굵기와 색깔을 조정하여 간단하게는 낙서부터 친구에게 보내줄 약도, 만화, 예술작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그림을 그릴 수 있다. 유료회원인 솜프리미엄 회원은 기본 펜 외에도 형광펜과 투명 배경을 비롯한 10종의 추가 배경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신규 기능 출시에 대해 위자드웍스 표철민 대표는 “솜노트가 클라우드 동기화가 가능한 차세대 메모 앱이라는 신선함을 넘어 한 발짝 더 사용자에게 가까이 다가갔다”며 “계속 국내 사용자들이 원하는 기능을 추가하여 한국인에게 가장 사랑받는 1등 노트 앱으로 우뚝 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