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ECH] 페북, 15초 비디오공유서비스 공개, MS eCommerce가 되나?
6월 21, 2013

페북, 비디오 공유 서비스 시작, 6초보다 15초

페이스북은 더 긴 것에 배팅했다. 페이스북은 15초 내의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인스타그램(작년 초 1조원에 인수됨)의 비디오 공유 서비스 “Video on Instagram”를 선보였다. 이 때문에 페이스북은 유사 서비스인 “바인(6초 동영상)”을 제공하는 트위터 보다 앞선 위치를 점유하게 되었다.

원문출처 : Facebook Is Betting Longer Videos Are Better (Nytimes)

 

MS, 아마존처럼 되는 건가? 아닌 건가?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빙 검색과 쇼핑을 연결하는 프로젝트를 중단하였다. MS사내에서“Brazil”이라 명명되었던 이 프로젝트에 대해 내부 관계자는 중단의 이유를 밝히지 않고 있지만, 전자상거래와 온라인 광고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은 지속할 것이라 밝혔다. 그동안 MS는 빙 검색과 쇼핑을 연결하며 구매자에게 CashBag을 해주는 등의 노력을 해왔었다.  

기자 주) 한편 WSJ에서는 같은날 기사에서 MS가 Brazil 프로젝트를 통해 아마존과 eBay처럼 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보도하였다.(Microsoft Explored Amazon Rival,WSJ)

원문출처 : Microsoft Says Looked at Connecting Search, Shopping (Bloomberg)

 

한국의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beSUCCESS에서는 실리콘 벨리를 포함한 해외의 Tech/IT 소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beTECH에서는  최신 소식들 중 흥미로운 소식들을 큐레이션하여 요약, 전달하고자 합니다.

최기영
국내외 스타트업 관련 트랜드 및 스타트업 비즈니스 분석, 투자자를 위한 스타트업 Deal Sourcing 탐색등을 담당합니다 (kychoi@besuccess.com)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