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라미재단, 지방을 위한 창업지원, ‘로컬 챌린지 프로젝트’ 공모
8월 6, 2013

동그라미재단(이사장 김영)이 지역에 주목한다.

동그라미재단(이사장 김영)은 지역을 위한 창업기업들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지역사회의 자생적인 생태계 구축을 위한 로컬 챌린지 프로젝트(Local Challenge Project) 공모를 8월 5일부터 시작한다. 

로컬 챌린지 프로젝트는 지역사회의 문제점이나 현안을 기업가정신을 가지고 비즈니스로써 해결하고자 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가와 기업을발굴하고 지속가능한 성장과 확산을 지원하여 ‘지역 삶의 질 향상’,‘지역경제 활성화’, ‘지역격차 해소’에 기여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기업은 6개월 동안 기업의 안정과 성장을 위한 5천만원 상당의 지원을 받게 되는데, 주요 내용은 기업 진단과 해결방안 실행을 위한 전문가 및 실행지원금, 내부 임직원 교육 및 역량계발, 외부 전문가와의 네트워킹 제공 등 이다. 6개월 경과 후에는 결과 발표회 및 사업 수행 평가를 통해 후속 지원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지역 주민 심사제를 도입한 것도 눈에 띄는 점이다. 지역 주민이 주인공이 되어, 지역의 기업을 선정하여, 지역의 사회적, 경제적 가치를 함께 창출해 나아가게 된다.

20130801180113_922351

동그라미재단의 김영 이사장은 "지역 주민 스스로가 일구어가는 변화의 에너지를 함께하며, 지역을 위한 창업 기업들의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함께 고민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로컬 챌린지 프로젝트의 가장 중요한 심사 기준으로서는 지역 기여도, 지속가능성, 창의성과 혁신성을 꼽았다.

참가 자격은 지역 삶의 질 향상, 지역 경제 활성화, 지역 격차 해소를 추구하며, 지역 사회의 문제점이나 현안을 해결하는 사업모델을 가진 창업기업이며, 주식회사, 유한회사, 소셜벤처,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기업의 형태와 종류에는 제한이 없다.

온라인 서류접수는 8월 5일부터, 동그라미재단의 홈페이지 (www.thecircle.or.kr)와 임팩트스푼(www.impactspooon.org)에서 가능하며 8월 22일 광주를 시작으로 부산, 대전, 9월 3일 수도권에서 권역별 사업설명회가 열린다. 로컬 챌린지 프로젝트의 최종 선발팀은 10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며, 11월 초 킥오프 워크숍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기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최기영
국내외 스타트업 관련 트랜드 및 스타트업 비즈니스 분석, 투자자를 위한 스타트업 Deal Sourcing 탐색등을 담당합니다 (kychoi@besuccess.com)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