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ECH]금테두른아이폰 / 야후 차이나, 이메일 중지 / 코딩이 졸업요건인 학교
8월 20, 2013

금테 두른 아이폰

gold_iphone_5s_mockup_imore_fixed

아이폰이 중국 시장을 대상으로 아이폰의 금색 버전을 준비하고 있다고 다양한 매체(TechCrunch, 9to5Mac, AllThingsDTech.pinions) 에서 리포팅이 되고 있다. 단순 루머일 수도 있으나 애플은 금색 아이폰을 10월부터 시작하는 중국의 국경절 황금연휴를 맞춰 준비하고 있다고도 한다. 중국의 국경절 황금연휴에는 전자제품의 구매빈도가 높다고 하며, 중국에서 금색은 절대권력의 상징이자 행운과 재물을 가져다 주는 길한 색으로 여겨지고 있다.

Source : A gold iPhone could be huge for China (Venturebeat)

 

야후 차이나, 이메일 서비스 중지

야후 차이나가 19일부로 중국 메일 서비스를 중단하였다. 야후는 중국 검색사이트 바이두에 밀리며 중국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기에, 결국 야후가 중국에서 철수 절차를 밟고 있다는 전문가들의 견해도 있었다. 하지만 최근 야후는 베이징의 스타트업인 Ztelic를 인수하며 야후의 베이징 글로벌 R&D 센터의 역량을 강화하기도 하였다. 선택과 집중일까?

Source : Yahoo Shuts Down Its Email Service In China (TechCrunch)

 

코딩이 졸업 필수조건인 학교

보스턴 외곽에 자리 잡은 Beaver County Day School 은 이번 가을학기부터 코딩 수업을 필수과목을 개설한다고 한다. 학생들에게 아이디어의 구현과 창의성을 증진시키기 위해 이 같은 코스를 만들었다고…

 Source : At this Boston school, coding is a graduation requirement (Venturebeat)

 

한국의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beSUCCESS에서는 실리콘 밸리를 포함한 해외의 Tech/IT 소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beTECH에서는 최신 소식 중 흥미로운 소식들을 큐레이션하여 요약, 전달하고자 합니다.

 

최기영
국내외 스타트업 관련 트랜드 및 스타트업 비즈니스 분석, 투자자를 위한 스타트업 Deal Sourcing 탐색등을 담당합니다 (kychoi@besuccess.com)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