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t Read- 지난주 대한민국 스타트업계 뉴스 Top5
9월 9, 2013

스타트업계는 하루하루가 기업의 생존과 관계된 만큼, 매우 급하게 모든 일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주위를 둘러보거나 주변의 조언을 들을 시간조차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가끔은 주변에 어떤 일이 있는지 10분 정도 시야를 넓혀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바쁜 여러분을 위해 지난 한 주간 스타트업계에서 주목을 받았던 기사 (콘텐츠)를 간략히 요약했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images


 일본의 라쿠텐, 2200억에 ViKi인수, 그런데 Viki 한국인이 만든 스타트업?

라쿠텐이 ViKi를 인수한다고 인정하였다. 현 빙글의 호창성, 문지원 대표가 창업한 스타트업인 Viki는 2008년 서비스 시작 이후, 전 세계의 사용자들이 볼 수 있도록 한국의 지상파 방송, BBC, NBC, 유니버설, 후지TV 등의 영상 콘텐츠에 170여개 국가 언어로 자막을 입혀 스트리밍 방식으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프라이머와 본엔젤스의 연합전선 구축? 본엔젤스 200 원대 민간 펀드 조성!

초기기업 투자 전문 벤처캐피털인 본엔젤스가 200억 규모의 순수 민간자본으로 구성된 ‘페이스메이커 펀드’를 조성하였다. 즉 개인투자자(NHN등 기업 2개 포함)의 자금 만으로 새로운 펀드가 만들어진 것이다. 총 19명의 벤처 기업인이 투자하였으며 8인의 프라이머 창업자 중 4인이 이번 펀드 조성에 이바지 하였다고…

 

스마트 러닝 바로풀기, 바풀, 6 규모 시리즈 A 투자 유치!

스마트 러닝 바로풀기, 바풀을 서비스하고 있는 아이앤컴바인이 캡스톤 파트너스, 아산나눔재단, SK플래닛, 은행권청년창업재단으로부터 총 6억 4천만원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적극적인 국내 마케팅과 해외 진출 준비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이번 투자가 유치되었다고…

 

솜클라우드 동영상 투자설명회(Open IR) 13일까지 진행키로

위자드웍스가 작년(약 3억 유치)에 이어 두 번째로 동영상 투자설명회(Open IR)를 갖는다. 1) 솜클라우드의 지표적 성과, 2) 수상/선정 등 비지표적 성과, 3) 솜클라우드의 제품 개선 과정, 4) 앞으로의 제품 개선 방향, 5) 비즈니스 모델 등 총 5개 파트, 24분 분량으로 이루어진 IR동영상은 참고 성격의 ‘설명회’일 뿐 실제 투자는 회사로 연락하여 조건을 협의한 후 개별적으로 진행하게 된다.

 

진정한 인큐베이팅 쇼케이스, 프라이머 데모데이 2013 성황리 개최

지난 31일, 서울대학교 문화관에서 ‘제 4회 프라이머 데모데이’가 개최되었다. 47개의 스타트업 부스 전시, 쿠팡 김범석 대표의 키노트 스피치 프라이머 엔턴십졸업 9팀의 피칭과 류중희 전 올라웍스 창업자 및 5개의 스타트업 대표들이 참여한 스타트업 토크쇼, 20개의 프라이머 클럽 6팀의 피칭이 있었다.

 

최기영
국내외 스타트업 관련 트랜드 및 스타트업 비즈니스 분석, 투자자를 위한 스타트업 Deal Sourcing 탐색등을 담당합니다 (kychoi@besuccess.com)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