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ECH]구글, 데이터 무선 전송 앱 Bump 인수 / E-Ink 스마트폰 어때요?
9월 17, 2013

스마트폰 화면이 E-Ink가 된다면?

E-Inl는  LCD등의 액정화면에 비해 눈에 피로감이 덜하고, 태양광 하에서도 잘 보인다는 장점이 있다. 그 장점으로 인해 킨들 등의 전자책 디바이스가 E-Ink를 디스플레이에 활용하고 있는데, 스마트폰 화면이 점점 커지면서 E-Ink를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로 체택하면 어떨까 하는 아이디어를 구현한 제품이 IFA( Internationale Funkaustellung, 베를린 국제 가전 박람회)를 통해 소개되었다. 당장 상용화 되는데는 무리가 있겠으나 출시된다면 동영상이나 게임 보다는 책을 좋아하는 사용자들이 반길만한 아이템.

원문출처(E-Ink Smartphone Flip Covers Are a Wonderful Idea)

 

구글, 데이터 무선 전송 앱 Bump 인수

구글이 데이터 무선 전송으로 유명한 앱 Bump를 인수하였다. Bump는 스마트폰을 부딪치만 해도사진과 연락처가 교환되는 서비스로, 1억 다운로드를 돌파하였으나 비즈니스 모델이 불분명하여 수익을 내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Bump는 인수 후에도 당분간 서비스를 운영되며, 구글은 Bump인수를 전략적으로 어떻게 활용하느냐도 밝히지 않고 있다. 인수가는 $30M(약324억원)에서 $60M(약648억)으로 추정된다. (외신종합)

bump-hands

 


 한국의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beSUCCESS에서는 실리콘 밸리를 포함한 해외의 Tech/IT 소식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beTECH에서는 최신 소식 중 흥미로운 소식들을 큐레이션하여 요약, 전달하고자 합니다.

최기영
국내외 스타트업 관련 트랜드 및 스타트업 비즈니스 분석, 투자자를 위한 스타트업 Deal Sourcing 탐색등을 담당합니다 (kychoi@besuccess.com)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