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투자 플랫폼 Angelist, 250억원 투자 유치
9월 23, 2013

angellist-logo2

오늘 23일 Fortune은 엔젤리스트가 Atlas Venture and Google Ventures 리드로, 100여 곳의 투자자로부터 250억원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데이터베이스로 시작한 미국의 엔젤리스트가 스타트업 자금 유치의 중심으로 거듭나고 있다.  하루 200여개의 스타트업이 엔젤리스트에 등록되고 있으며, 엔젤리스트는 스타트업이 시드 단계 투자 유치를 위한 투자자와 기업가간의 네트워크 플랫폼을 그간 견고히 구축해왔다. 

투자에 참여한 기업으로는 Atlas Venture and Google Ventures 외에도 Kleiner Perkins Caufield & Byers, Draper Fisher Jurvetson, Marc Andreessen, Max Levchin and Ev Williams 등 실리콘밸리에서 Top에 꼽히는 투자자들이 포함되어 있다. 특이점은 엔젤리스트가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면서 어떤 투자사에게도 이사회 자리를 내주지 않았으며, 엔젤리스트의 정보 접근 등 투자자에게 다른 특권을 주지 않았다는 것이다. 

 2007년에 시작한 Venture Hacks 라는 블로그로 시작한  엔젤리스트는 2010년도에 Naval Ravikant 과 Babak Nivi 이 공동 창업했으며, 당시  첫 시드 투자를 Atlas Venture가 집행하였다. 

향후 엔젤리스는 미국 시장을 기점으로 전세계 스타트업이 가장 손쉽게 투자를 유치하고, 투자자에게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거듭나기 위해 몇 가지 프로젝트를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투자 유치로 엔젤리스트 경영진의 철학이 전세계 스타트업 투자 시스템을 혁신시킬 것으로 보인다. 

정현욱
CEO of Tech Digital Media, beSUCCESS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