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ckstarter의 놀라운 성장, 올해 3억 달러 이상 프로젝트 완료 예상!
4월 21, 2012

하단 기사는 VentureBeat Ben Popper 기자가 작성한 최근 기사를 번역한 내용이며, VentureBeat와 beSUCCESS는 공식 컨텐츠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올해 뉴욕에 기반을 둔 크라우드펀딩(crowdfunding) 플랫폼 Kickstarter를 통해 여러 멋진 기술과 게임프로젝트 들이 놀라운 성공을 거둔 사례들을 기사화 했었다. Kickstarter는 2012년 이전에는 단 한번도 100만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를 수행한 적이 없었으나 500만 달러 이상의 펀드를 모금한 Pebble smartwatch의 사례를 통해 자신의 최고기록을 계속 갱신해 나가고 있다.

기술프로젝트는 Kickstarter의 펀딩베이스의 일부분에 불과하다. 지난 2월 Kickstarter의 공동창업자인 Yancey Strickler가 전하길, Kickstarter는 매년 국가에서 예술계에 지원하는 기부금에서 1억 4600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분배하고 있다고 한다.

2012년 초부터 펀딩에 성공한 프로젝트들을 모두 살펴보았다. 얼마나 스타트업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지 느낄 수 있었다.

이 데이터에 기초하면, Kickstarter는 올해 약 3억 달러를 모금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2011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젊은 스타트업들을 위해, 펀딩에 성공한 모든 프로젝트에서 5퍼센트를 가져가는데 이는 Kickstarter의 중요한 수입원이 된다.

이 통계는 사실 Kickstarter의 2011년부터의 성장곡선을 볼 때에는 그렇게 충격적이지는 않다. 다음은 100만 후원자 유치를 성공한 회사들의 차트이다.

수백만 달러 프로젝트 회사의 대다수는 게임 및 기술 프로젝트이긴 하지만 그들이 이 플랫폼을 통해 펀딩을 한 기업들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것은 아니다. 다음은 Strickler가 블로그에 포스팅한 내용으로 모든 프로젝트들의 대략적인 분석이다.

Film(영화) — 33%
Music (음악)— 21%
Design (디자인)— 11%
Art (미술)— 6%
Publishing(출판) — 5%
Games (게임)— 5%
Technology (기술)— 5%
Theater (극장)— 4%
Food (음식)— 3%
Comics (만화)— 3%
Photography (사진)— 2%
Fashion (패션)— 1%
Dance (춤)— 1%

올해 만약 유명한 영화제작자나 음악가가 게임디자이너들이 이용하듯이 이 플랫폼을 이용하기 시작한다면, Kickstarter 펀딩은 지금보다 훨씬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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