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일 찾으면 축하금을 준다? ‘취업의 신’ 런칭
11월 7, 2013

맞춤형 취업 매칭서비스인 ‘취업의 신’( 대표: 이강민 https://godalba.com )이 2달 간의 베타기간을 거치고 정식 런칭한다고 7일 밝혔다.

기존 채용사이트에서 매칭은 구인 기업에게 구직자를 추천하는 방식이었으나, ‘취업의 신’은 구직자의 니즈에 맞췄다. ‘취업의 신'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자신의 이력서와 원하는 요건을 입력하면, 적합한 구인 공고가 등록될 시 ‘푸시’를 통해 알려주는 방식이다. 조건이 맞지 않은 공고에 지원하는 허수 지원자를 줄여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를 만족시키기 위함이다.

취업의신구직자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히 지원하고, 채용이 확정되면 채용 축하금을 1만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지원 받는다. 이러한 축하금은 기업이 지불한 채용 비의 일부를 제공하는 구조이며, 기업은 채용 확정 시에만 결제한다. 때문에 하루에 최대 몇 십 만원까지 하는 별도의 디스플레이 광고비를 지불하지 않아도 된며, 조건이 맞는 구직자에게만 매칭을 통해 알려주기 때문에 별도의 광고가 필요없는 셈이다.

이강민 대표는 “기존 채용사이트는 기업이 채용을 하지 못해도 광고비를 내는 경우가 많지만, 취업의 신은 채용시 결제를 하기때문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구인 공고가 가능하다.”며, “영업사원이 직접 영업한 업체의 정보를 등록하기 때문에 중복 공고나 허위 공고가 없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다”라고 전했다.
구인 시장은 2012년 말 기준 4400억 규모의 시장이며, 최근 4년 동안 연 평균 21.4%씩 증가하고 있다. ‘취업의 신'을 만든 잡캐스트는 스타트업 투자 전문 회사인 패스트트랙아시아의 CEO프로그램을 통해 인큐베이팅한 회사이다.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을 런칭했고, 아이폰은 내년 초에 나올 예정이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