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ECH] 동남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자다, 2700억 투자유치
12월 10, 2013

동남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자다, 2,700억 투자유치

lazada

동남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라자다(Lazada)가 영국 기반 글로벌 유통업체 테스코(TESCO)로부터 2,700억 원 투자를 유치했다. 라자다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회사를 육성하는 로켓인터넷(Rocket Internet)이 인큐베이팅 한 회사로,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등지에서 동남아의 아마존으로 군림하고 있다. 불과 6개월 전 1억 달러(약 1,080억)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으며, 이번 투자 규모와 합산하면 총 5,000억이 넘는다. 한편 테스코는 지난 2년 동안 영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시장 대부분에서 매출 하락을 경험하면서, 이번 투자로 전자상거래 플랫폼 시장의 성장성에 큰 베팅을 하였다. 최근 동남아 시장을 목표로 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 잘로라(Zalora)의 1,200억 투자유치와 라자다의 2,700억 투자유치가 이어지면서, 6억 명 이상의 스마트폰 이용자와 온라인 쇼핑 잠재 소비자를 가진 동남아 시장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관련 기사: Techcrunch

플립보드, 1,700억 규모 시리즈 C 투자유치

flipboard

플립보드(Flipboard)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 자기 SNS 계정의 링크 및 웹 정보를 모아 자신만의 독특한 소셜 매거진을 제작, 공유하는 웹서비스로, 최근 540억 추가 투자를 받으며 시리즈 C 펀딩을 마쳤다. 플립보드는 현재까지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인사이트 벤처 파트너스(Insight Venture Partners) 등 유수 글로벌 기업의 투자를 받았으며, 지난 9월 시작한 이번 시리즈 C 펀딩에서 총 1억 6천만 달러(약 1,700억)의 투자를 유치했다. 현재 플립보드 사용자가 1억 명으로 기업가치를 약 9,000억으로 추산하였다. 지난 3월 2.0 버전으로 매거진 공유 기능을 선보이면서 사용자 수가 증가하였다. 사용자 수와 매거진 공유 기능으로 기업들의 광고 유치 러브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관련 기사: Techcrunch

코딩 교육 스타트업 코드카데미, 아이폰용 앱 론칭

codecademy logo

어린이부터 청소년, 그리고 성인까지 쉽게 코딩을 배우는 교육서비스 스타트업 코드카데미(Codecamedy)에서 아이폰용 앱을 선보였다. 타임스지 선정 올해의 웹사이트 50 곳 중 2 곳이 지난해 코드카데미를 통해 코딩 교육을 받은 사람들이 제작한 웹사이트이며, 미국 내 6,000여 곳의 학교에서 방과 후 수업으로 코드카데미를 사용 중이다. 코드카데미는 현재 100만 명 이상이 사용 중이다. 한편 2013 컴퓨터공학교육의 주(Computer Science Education Week of 2013)를 맞이하여 오바마 대통령이 코딩 교육의 중요성을 연설하였다. 현재 미국 초, 중, 고등학교에서 하루 한 시간의 코딩 교육을 하는 학교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관련 기사: Venturebeat 

 

1,200만 다운로드 기록한 하우즈(Houzz), 새로운 디자인의iOS 앱 런칭

houzz

홈 리모델링 및 디자인을 원하는 소비자와 업체를 이어주는 플랫폼 하우즈(Houzz)에서 새로운 디자인의 iOS용 앱을 선보였다. 이번 앱은 사용자 친화적 디자인으로 구성하였다. 사용자는 제품 사진을 전체 화면으로 볼 수 있고,  앱 내에서 제품 내비게이션을 더 쉽게 구현하였다. 또한, iOS 7에 새로 추가된 에어드랍(AirDrop) 기능으로 사진을 공유한다. 작은 공간 리모델링부터 집 건축과 인테리어 소품 꾸미기까지, 홈 리모델링 및 인테리어 디자인 서비스를 시작한 하우즈는 이제 소파, 침대, 옷장 등 가구와 카페트, 청소기, 스탠드 등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쇼핑몰 플랫폼으로 큰 매출을 올렸고, 사실상 아이키아(IKEA)와 베드배쓰앤비욘(Bed, Bath, and Beyond)의 경쟁자로 우뚝 섰다.

관련 기사: Techcrunch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