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락스] 일본 애드웨이즈와 자본제휴 계약 체결, 韓-日 모바일 분석 기술 대표 기업 만났다!
1월 13, 2014

“韓-日 모바일 분석 기술 대표 기업 만났다”

파이브락스, 일본 애드웨이즈와 자본제휴 계약 체결

5 ad

- 애드웨이즈, 양사 기술 합친 신사업 개발 전제로 파이브락스에 투자

- 지난해 9월 전략적 제휴 체결 후 보다 깊은 사업 관계 모색 위한 일보 전진

- 파이브락스의 모바일앱 사용자 분석 기술과 애드웨이즈의 모바일 광고 효과 측정 솔루션 결합한 신상품 선보일 예정

- 데이터 기반 마케팅 신조류 속 모바일 기술 기업 간 합종연횡 신호탄 될 것

파이브락스(대표 이창수)는 일본 애드웨이즈(대표 하루히사 오카무라)와 자본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월 13일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애드웨이즈는 양사가 보유한 기술과 서비스를 합친 신사업 개발을 전제로 파이브락스에 투자했다. 이는 지난해 9월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한 후, 양사가 보다 깊은 사업 관계를 모색하기 위해 자본제휴로까지 관계를 발전시켰다는 점에 그 의미가 있다.

파이브락스는 모바일 앱 사용자 행태 분석에 대해 최고의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다. 특히 이용 행태에 따라 사용자를 그룹별로 세밀하게 나누어 실시간으로 분석한 데이터를 제공해 준다. 애드웨이즈는 모바일 광고 효과 분석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광고 유입경로 별 유저잔존율, 광고수익률(ROAS :Return on Advertising Spent), 고객생애가치(LTV : Life Time Value) 등의 광고 효과를 세밀하게 분석할 수 있다. 이러한 파이브락스의 분석 기술과 애드웨이즈의 광고 효과 측정 솔루션을 결합해 보다 과학적이고 실질적인 모바일 광고 마케팅 서비스를 개발하겠다는 것이 양사의 복안이다.
파이브락스의 이창수 대표는 “최근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data-driven marketing)이 중요해 지면서 보다 정교한 광고 효과 분석을 위해 사용자 행태 분석 서비스와 결합해 나가는 추세”라며, “파이브락스와 애드웨이즈의 제휴를 시작으로 모바일 기술 기업 간의 의미있는 제휴들이 늘어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하루히사 오카무라 애드웨이즈 대표는 “애드웨이즈는 지난 13년 간 온라인과 모바일 광고를 진행하며 쌓아 온 효과 측정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파이브락스와 함께 개발할 신상품은 모바일 앱 개발사들이 한층 효과적인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집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끝

## 파이브락스(5Rocks) 소개

파이브락스(5Rocks)는 모바일 게임에 특화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인 파이브락스(5Rocks)의 개발사다. 사용자를 게임별 특성에 맞추어 세밀하게 분석하는 사용자 그룹별 이용 행태 분석과 그 결과를 바탕으로 한 게임 운영과 마케팅을 동시에 할 수 있다는 점이 파이브락스의 가장 큰 특징이다. 현재 이와 같이 분석과 운영을 한 서비스 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세계에서 파이브락스가 유일하다. 이와 같은 기술적인 우수성을 인정 받아 2013년 8월 일본의 VC인 글로벌브레인(Global Brain)으로부터 25.5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한국의 선데이토즈, 게임빌, 링크투모로우, 모모, 말랑스튜디오, 네시삼십삼분, 파티게임즈, 엔도어즈, 일본의 Klab, Pokelabo, Gumi, Mutation Studio, MyNet 등이 파이브락스를 자사의 분석/운영툴로 사용 중이다. 현재 한국과 일본에서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중으로, 2014년 상반기 중 정식 서비스를 론칭할 계획이다.

## 애드웨이즈(Adways) 소개

애드웨이즈는 2001년 인터넷 광고 서비스 ‘Adways Network’를 시작하면서 13년 간 PC와 모바일 제휴 광고 업계를 리드해 왔다. ‘Smart-C’, ‘JaNet’ 등의 PCz 모바일 제휴 광고 서비스, 인터넷 광고 사업, 스마트폰 광고 서비스 ‘AppDriver’,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개발 등 4가지의 주요 사업을 세계 11개 지사에서 진행 중이다. 2003년 중국 지사를 설립하고 ‘CHANet’ 서비스를 시작했다. 현재 광고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광고 효과 측정 시스템 ‘파티트랙’도 진행하고 있다. 모바일 제휴 광고와 CPI(Cost Per Install : 다운로드 당 과금)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 부문에서 일본 내 확고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 용어 설명

자본제휴 (출처 : 다음 브리태니커 백과사전)

글로벌 기업들끼리 상호 글로벌 전략을 보완할 목적으로 자본을 제휴하는 행위.

반면 목적은 같지만, 서로 출자하는 만큼의 강한 관계가 아니라 업무상 상호보완 관계를 맺는 것을 ‘업무 제휴’ 라고 한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