솜노트, 일본 KDDI au 스마트패스 입점
3월 10, 2014

photo_1

위자드웍스(대표 표철민)는 10일 자사의 클라우드 노트 서비스 솜노트가 일본 통신사 KDDI의 au 스마트패스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패스는 전 세계에서 선별된 900 여 개의 유료 앱만 입점 가능한 폐쇄형 마켓으로, 입점된 앱들은 스마트패스 상품에 가입한 800만 명 유료 가입자가 내는 월 372엔의 이용료를 사용량에 따라 분배받는다.

해외 통신사의 정액제 상품인 만큼 입점이 까다로워 2012년 상품 출시 후 지금까지 10여 개의 국내 개발사만이 진출에 성공했으며 대부분 게임이어서 유틸리티로는 이례적으로 솜노트가 입점하게 됐다. 이에 따라 솜노트도 오는 4월부터 이용료를 분배받게 될 전망이다.

솜노트의 스마트패스 입점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지원으로 이루어졌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솜노트를 포함 6개의 국내 앱을 글로벌 전략시장 진출 대상 앱으로 선정하고 작년 9월부터 일본 퍼블리싱을 지원해왔다. 이를 통해 솜노트는 일본 현지 퍼블리셔를 찾아 7개월 만에 스마트패스에 입점하게 됐다.

기본적으로 무료 앱인 솜노트는 스마트패스 회원들을 위해 월 3,900원의 유료 계정인 솜프리미엄을 가입기간 동안 무상으로 제공한다. 솜프리미엄은 솜노트의 저장 공간을 30GB까지 쓸 수 있으며(무료 회원은 1GB) 노트를 수정한 과정 어디로든 되돌릴 수 있는 무제한 타임머신 기능, 지운 노트의 첨부 파일까지 되살릴 수 있는 매직 복원 기능 등이 제공된다.

위자드웍스는 솜노트에 이어 솜투두, 매직데이 등 자사가 가진 다른 앱들의 스마트패스 입점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위자드웍스 표철민 대표는 “2012년 일본에 가서 처음 스마트패스의 성공을 보고 남의 일로만 생각했는데 1년 가까이 계속 문을 두드린 끝에 입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에 먼저 서비스를 시작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솜노트 2.0 버전을 조만간 스마트패스에도 제공해 일본 내 입지를 끌어 올리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솜노트는 지난 1월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서 생산성 분야 1위, 전체 무료 17위에 올라 국내 노트앱 최고의 성과를 냈다. 스마트패스에서는 입점 직후인 9일 오후 8시 현재 250위에 올라 전체 900개 앱 중 상위 30% 이내에 진입했다.

title_728x90-2

▶ beLAUNCH2014 홈페이지
▶beLAUNCH2014 스타트업 부스 신청 / 배틀 신청
▶beLAUNCH2014 티켓 구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