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공유하는 가장 쉬운 방법, 위시빈(WishBeen)
3월 19, 2014

WishBeen_1

여행자들은 자유여행을 위해 수많은 검색을 통해 정보를 찾는다. 하지만 모든 정보가 글과 사진뿐인 블로그가 많기에 실제 사용하기에는 수많은 가공이 필요하다. 최근 새롭게 등장한 '위시빈(WishBeen, www.wishbeen.co.kr)'은 그 지역의 여행을 다녀온 사람들의 경험과 일정을 받아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 수정해 사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여행일정 공유 서비스'이다.

 예를 들어, 인기 여행프로그램인 ‘꽃보다 할배’의 스페인 여행일정이 궁금하다면 위시빈에서 바로 확인하고 내가 원하는 일정으로 편집할 수 있다. 자유 여행자들은 여행 정보수집에 걸리던 시간을 단축하고, 다녀온 뒤에는 모든 여행기록을 보관할 수 있다.

그동안 여행일정은 엑셀과 같은 문서도구로 표를 만들어 정리해야 했기 때문에 모든 정보가 텍스트 중심의 정보에 지나지 않았다. 그런데 위시빈은 엑셀의 편의성과 함께 여행루트, 교통정보를 한번에 추가할 수 있는 입체적인 여행 플래닝 툴을 제공하고, 누구나 사용 또는 재수정 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여행계획을 세우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지도와 교통입니다. 그 뒤에 자신이 가고 싶은 명소가 시간이라는 기준 안에서 구체적인 일정으로 완성되죠.”

위시빈을 통해 여행자는 여행지에서 보낼 하루의 시간을 합리적으로 계획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파리를 가고 싶은 여행자가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같은 명소를 일정표에 자유롭게 드래그(Drag)하면 일별 여행동선, 교통정보, 명소별 이용시간 등 통합정보가 자동으로 제공된다. 또한 명소에 지출할 비용을 입력하면 전체 여행예산을 카테고리별로 나누어 분석해주고, 전 세계 모든 통화로 변경하여 확인할 수도 있다.

title_728x90-2WishBeen_2▲WishBeen 유저가이드

특히 위시빈의 실시간 교통정보는 구글과 연동되어 전 세계를 커버한다는 것이 강점이다. 예를 들어 평일과 일요일의 버스 시간이 달라지는 것까지 인식하여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일정을 원저작자(Author)가 공개하면 다른 독자들은 이를 자신의 일정에 맞게 수정(Customizing)해서 사용할 수 있다. 원저작자의 공유와 참여자들의 집단지성을 통해 정보가 계속 진화하는 구조이다.

여행일정을 다 만들면 강력한 여행에 관한 모든 정보가 담긴 임베드 지도(Embed map)가 자동으로 생성되는데 사용자는 이를 유튜브(Youtube) 동영상처럼 웹 공간 어디에나 자유롭게 추가 수 있다.

위시빈의 이지현 이사는 “여행일정을 한 눈에 완벽하게 보여줄 수 있는 임베드 방식은 우리가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것이다. 여행을 블로그에 글과 사진으로 남기는 수준에서 여행전체의 경험을 보다 인터렉티브하게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게 해주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위시빈을 만든 투어스크랩 팀은 'beLAUNCH2013'의 스타트업 부스 코너에 참여해 주목을 받기도 했다.  2년 연속 비론치에 참여하는 이유에 대해 이지현 이사는 "작년에는 프로토타입을 들고 나가 업계 동료나 투자자들과의 네트워킹을 구축하는 데에 힘썼다면, 올해는 완성된 서비스 홍보를 위한 사용자와의 만남을 기대하고 있다"면서, "비론치는 위시빈에게 있어서 많은 투자자를 만날 수 있었던 자연스러운 네트워크의 장이었다"고 참가 후기를 밝혔다.

unnamed▲'비론치 2013' 스타트업 부스에 참여했던 투어스크랩 팀

title_728x90-2

▶ beLAUNCH2014 홈페이지
▶beLAUNCH2014 스타트업 부스 신청 / 배틀 신청 / beLAUNCH2014 Speaker-Line-Up
▶beLAUNCH2014 티켓 구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