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tFox 그룹, 3년만에 1500만유로(약 222억) 매출 달성- 팀유럽 지분 재인수
3월 28, 2014

 -HitFox그룹,  독립적인 사업영역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사업영역과 관련있는 새로운 스타트업을 집중적으로 양성해
-미국 시장 매출은 전체 매출의 50%이상을 차지하며, 아시아 시장의 월평균 매출은 25%로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
-2014년에는 빅데이터 관련 스타트업을 2-4개 가량 창업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하며, 이를 위해 약 1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할 예정

Jan Mac

올해로 창립 3년째를 맞이하는 HitFox그룹(Hitfox Group, www.hitfoxgroup.com)은 광고, 게임배급, 빅데이터 등의 산업 분야에 집중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1500만유로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매출 중 일부는 팀유럽을 비롯한 여러 투자자들의 다시 사들였고, 이로 인해 힛폭스그룹 임직원 90%이상이 회사 지분을 갖게 되었다. 이는 Hitfox 그룹만의 혁신적인 인큐베이터 모델을 통한 성과라 볼 수 있다.

Hitfox 그룹의 차별화된 인큐베이터 모델

HitFox 그룹은 기존의 사업영역과 관련이 있는 새로운 스타트업을 계속 설립하고 있다.

이러한 스타트업들은 핵심 기술과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는 변화하는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역량을 제공한다. 또한, 최고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매달 1000개 이상의 입사지원서를 받고 있지만, 단지 1~2%의 지원자만 채용할 정도이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미국에서 50%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도 월평균 매출이 25%씩 성장하고 있다.

공동설립자이자 CEO를 역임하는 얀 벡커스(Jan Beckers)는 팀유럽 지분을 재인수한 것이 “HitFox그룹의 새로운 도약이 될 것”이라고 했다. 또한 그는 “ HitFox의 인큐베이팅 방식이 3년이라는 짧은 시간안에 성과를 내고 있어 뿌듯합니다. 그룹 내 스타트업들이 실질적인 매출을 올리기 시작했으며, 광고시장에서 빅테이터 분석관련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HitFox그룹의 장기적인 성장 계획의 초석이 될 겁니다. 앞으로는 데이터 분석의 전문적인 결과물을 바탕으로 기존의 사업과 연계하여 사업을 확장시킬 계획입니다. 저희의 최종목표는 베를린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빅데이터 관련 스타트업들을 키우는 것입니다.”고 밝혔다.

팀유럽 CEO이자 창립자인 루카즈 가도우스키(Lukasz Gadowski)는 “이번 엑싯(Exit)이 성공적이여서 매우 기쁩니다. 앞으로도 HitFox 그룹과 좋은 관계를 맺어 갈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얀 벡커스 대표는 “지난 3년간 팀유럽이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앞으로도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겠습니다.” 라고 화답했다.

Hiftox그룹의 올해 목표는 빅데이터 관련 스타트업을 2-4개 가량 창업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나가는 것이며, 이를 위해 약 100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할 것이다.

HitFox그룹 소개

2011년 얀 벡커스, 하노피쳐, 팀 코쉘라가 공동 창업한 HitFox그룹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인큐베이터이다.  200 명 이상의 직원들이 베를린 본사, 샌프란시스코 지사, 서울 지사에서 네트워킹하며 일하고 있다. Hitfox그룹은 빅데이터, 광고, 게임배포 분야에 주력하여 스타트업을 설립하고 있으며 2013년에는 600% 매출성장률을 기록했다. 하지만 Hitfox그룹은 회사의 외적 성장뿐 아니라 내적 성장도 중요하게 여겨 직원들에게 다양한 복지를 제공하고 있다. HitFox 그룹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www.hitfoxgroup.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title_728x90-2

▶ beLAUNCH2014 홈페이지
▶beLAUNCH2014 스타트업 부스 신청 / 배틀 신청 / beLAUNCH2014 Speaker-Line-Up
▶beLAUNCH2014 티켓 구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