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TECH] 유투브, 구글, 링크드인 사용자들이 오래 머무는 웹사이트로 뽑혀
4월 2, 2014

 유투브, 구글, 링크드인 사용자들이 오래 머무는 웹사이트로 뽑혀

social

소셜 공유 및 분석 회사인 ‘쉐어어홀릭’(Shareaholic)가 진행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유투브는 전체 소셜 웹사이트 중 유저들이 머무는 시간이 가장 긴 웹사이트로 뽑혔다. 구글과 링크드인이 그 뒤를 이었다. 인터넷 사용자들이 한 번 방문당 유투브에 머무는 시간은 227.82초 였다. 유저들은 유투브 방문시 평균 2.99 개의 페이지를 보았고, 유투브에서 단지 하나의 페이지(동영상)를 보고 다른 웹사이트로 이동한 경우는 43.19% 였다.

besuccess1

반면 유저들은 많은 페이지 뷰 수를 자랑하는 ‘레딧’(Reddit)과 ‘스텀블업폰’(StumbleUpon)에 오랫동안 머물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레딧에 접속한 70% 유저가 페이지 하나만을 보본 후 다른 웹사이트로 이동했으며 스텀블업폰에서 방문당 평균 페이지 뷰 수는 1.5개였다. 많은 유저들이 흥미로운 정보로 레딧과 스텀블업폰에 유입되고 있지만, 페이지 접속 이후 눈길을 끄는 유익한 정보를 찾지 못하거나, 상대적으로 유익한 정보가 많이 없는 것으로 해석된다. 한편, 예상과 다르게 소셜 웹사이트 중 클릭 수 당 최고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핀터레스트(Pinterest)에 유저들이 머무는 시간은 1분 내외에 불과했다. 한편 쉐어어홀릭은 2013년 9월부터 2014년 2월까지 20만 개의 웹사이트에서 2억 5천만 명의 인터넷 유저의 행동을 분석하여 이번 결과를 내놓았다.

관련 기사: Ventruebeat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