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TV를 직접 연결하는 퀄컴의 Wi-Fi 디스플레이(동영상)
5월 9, 2012

하단 기사는 VentureBeat Sean Ludwig기자가 작성한 최근 기사를 번역한 내용이며, VentureBeat와 beSUCCESS는 공식 컨텐츠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모바일 칩 제조사로 유명한 퀄컴이 오늘 개최된 첫 시연회에서 Wi-Fi 디스플레이 기술을 선보였다. 이는 TV와 스마트폰을 연결을 위한 커다란 발전이다.

퀄컴의 Wi-Fi 디스플레이는 자사의 부품으로 이룬 기술 표준이다. 퀄컴은 뉴올리언스에서 개최된 CTIA Wireless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기술을 선보였고 참석한 사람들이 시연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대중에게 전 장치를 테스트 할 수 있게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금까지 퀄컴은 사람들이 시연해 볼 수 있도록 수신기를 개방한 적이 없었다. 테스트를 위해 앵그리버드 게임을 안드로이드 테스트 폰과 삼성 스마트 TV에서 동시에 실행해보았다.

기본적으로 WI-Fi 디스플레이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에서 조작하는 모든 것을 그대로 TV 화면에 보여준다. 스마트폰에서 게임을 하거나, 사진이나 영화를 봐도 모든 것을 거의 끊김 없이 연결된 TV에서 볼 수 있다. Wi-Fi 디스플레이 칩셋이 장착된 스마트폰은 TV의 HDMI 포트를 통해 이어진 수신기와 연결된다.

퀄컴 관계자는 이 기술이 "2012년 하반기"에 몇몇 주요 제조사의 스마트폰에 들어가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주요 안드로이드 제조사인 HTC가 이 새로운 산업 표준을 지원하는 모델을 발매하길 기대한다.

아래는 Wi-Fi 디스플레이 시연 영상이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