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큐브벤처스, 검색 기술 스타트업 큐리온에 1억원 투자
6월 2, 2014

-큐리온, 차세대 시멘틱 검색 기술 통해 다양한 영역과 사업 형태로 서비스 확장 계획
-케이큐브벤처스, 향후 역량 있는 기술기반 스타트업 발굴에 지속 주력 할 것  

7407394674

초기 기업 전문 투자사 케이큐브벤처스(대표 임지훈, http://kcubeventures.co.kr)는 주식회사 큐리온(Quryon, 대표 이승엽, 이우주)에 1억 원을 투자했다고 오늘 2일 밝혔다.

큐리온은 글로벌시장형 창업사업화 R&D사업(TIPS)의 운영기관인 케이큐브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여 5억원의 정부 출연금을 지원받았으며 총 6억원 이상의 자금을 확보했다.

큐리온은 차별화된 데이터 마이닝 기술로 차세대 시맨틱 검색 기술을 연구 개발하는 기술기반 스타트업이다. 웹 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데이터(빅 데이터)를 일차원적 비교분석이 아닌, 다차원적으로 분석하고 요약하여 사용자에게 좀 더 포괄적이고 향상된 검색 결과를 제공하는 게 회사의 목표다.

큐리온이 집중하는 시맨틱 검색기술은, 언어를 다방면으로 분석하는 원천 기술로, 레스토랑, 여행 등의 다양한 버티컬(Vertical)영역에 적용 가능하며 B2C 서비스나 B2B 기술/솔루션 등 영역과 형태에 제한 없이 다양하게 응용될 수 있다. 현재 큐리온은 특정 서비스에 대한 고객리뷰를 손쉽게 검색, 해당 서비스의 특징을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시맨틱 검색기술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이 같은 고도의 기술기반 서비스에 걸맞게 큐리온은 국내외 최고의 검색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네이버(Naver)에서 7년 이상 다양한 세부 검색 서비스(블로그, 지식쇼핑, 카페, 뉴스, 여행 등)를 만든 경험이 있는 이우주 CTO를 비롯, 실리콘벨리의 검색기술 기업인 와이즈넛의 공동 창업자이자 구글 본사에서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한 이승엽 CEO가 주축이 되어 R&D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이끈 케이큐브벤처스의 김기준 파트너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원하는 정보만을 정확히, 다각도로 분석하고 걸러 찾아주는 검색 기술은 발전될 수 있는 여지가 무궁무진하다” 며, ‘큐리온은 언어의 의미를 이해하는 기술인 차세대 시맨틱 검색 분야를 새롭게 혁신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케이큐브벤처스는 개인화 기술기반 영화추천 서비스 ‘왓챠’를 개발한 ‘프로그램스’와 소셜 Q/A서비스 ‘Qaster(캐스터)’를 제공하는 ‘위브랩’에 이어 이번 큐리온까지 총 3곳의 기술기반 스타트업에 투자하였다. 또한 기술기반 스타트업의 심사 프로세스를 대폭 단축시킨 ‘케이큐브 R&D 투자트랙’을 최근에 신설, 기술기반 스타트업 발굴과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시맨틱 검색기술이란? 시맨틱 검색 기술은 기존 키워드 검색 기술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입력된 키워드 간의 관계를 추론하여 좀 더 구체적인 검색을 가능케하는 지능형 기술이다. 즉, 입력한 단어 또는 문장 등의 의미(문맥)를 분석, 추론하여 사용자의 구체적인 검색 의도를 반영한 결과를 웹 사이트에 보여주는 지능형 검색 기술이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