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 구하는 앱 ‘직방’, 스톤브릿지 등에서 30억 투자 유치 성공
6월 11, 2014

image001

방 구하는 앱 ‘직방’(대표 안성우)을 서비스하는 채널브리즈가 스톤브릿지,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등의 국내외 투자사로부터 30억원대 규모의 투자를 추가로 유치했다.

‘직방’은 오피스텔, 원룸, 투룸 전문 방 정보를 제공하는 앱으로, 블루런벤처스 등 국내외 벤처투자사 4곳으로부터 이미 약 30억원의 투자를 받은 바 있어 현재까지 총 60억원대의 투자금을 확보했다.

직방은 등록된 모든 방의 내부 실사진과 방 정보를 제공해 방을 구하는 사람들이 발품 팔지 않고도 방을 구할 수 있게 하는 앱이다. 특히 1인가구 중심의 직장인과 대학생이 선호하는 오피스텔, 원룸, 투룸 등 임대 매물을 전문으로 하고 있어 2, 30대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현재 이용자 수는 약 200만에 달한다.

직방이 이번 추가 투자를 이끌어낼 수 있었던 배경은 ’뛰어난 광고 효과’에 있다. 직방을 이용해 광고를 진행하는 중개사무소의 상당수가 한 달에 2~3천만원 이상의 수익을 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업계에서 독보적인 광고 효과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직방의 안성우 대표는 “직방은 ‘100% 내부 실사진 제공’을 원칙으로 이용자들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으며 이를 통해 중개사들이 계약까지 수월하게 이뤄낼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또한 “이번 추가 투자금의 대부분은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올해 하반기까지 이용자 500만명을 확보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