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eat 2012 Innovation Competition에 참가하세요!
5월 11, 2012

하단 기사는 VentureBeat Devindra Hardawar기자가 작성한 최근 기사를 번역한 내용이며, VentureBeat와 beSUCCESS는 공식 컨텐츠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모바일 디자이너, 개발자를 위한 MobileBeat 2012 Innovation Competition이 개최된다. 우승자는 7월 10-11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MobileBeat 2012 컨퍼런스에서 발표된다.

대회의 전통에 따라, 가장 혁신적인 모바일 기술을 선정하여 1000여 명의 참석자 앞에서 발표한다. 한편, 올해 행사의 주제가 아름다운 디자인, 즉 훌륭한 유저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이므로 대회 수상자 선정 기준도 이와 동일하게 정했다.

어떻게 디자인이 새로운 장을 열었는지에 대한 이 글이 아이디어를 얻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디자인을 주제로 선정한 이번 대회는 세 가지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한다.

1) 태블릿 어플리케이션: 모바일 시장에서 태블릿이 급부상함에 따라 사상 최초로 태블릿을 겨냥한 부문을 신설하였다. 스마트폰 디자인을 넘어서서 얼마나 혁신적이고, 대형 터치스크린을 효율적으로 활용했는지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태블릿이 단순한 유행인 것이 아니라 어째서 새롭고 흥미로운 컴퓨팅 플랫폼이 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태블릿 어플리케이션 10종을 선정한다.

2)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가장 혁신적이고 아름다운 디자인, 인터페이스, 또는 종합적인 체험을 구현하는 앱을 선정하는 부문이다. 보는 순간 바로 설치하거나, 서비스에 감탄하여 동료에게 사용을 권할 만큼 훌륭한 디자인을 선정한다. 예술품으로 착각할만한 작품을 보여주길 기대한다.

3) 모바일 서비스: 디자인은 껍데기에 불과하다. 모바일 혁명에 힘을 불어넣는 서비스야말로 이 시스템에서 세련되고 멋진 부분이다. 이 부문에서는 지금까지 잘 사용되지 않은 API나 다른 최신 프로그래밍 언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환경에서의 문제를 어떻게 창의적으로 풀었는지, 어떻게 최종 이용자의 편리를 고려했는지를 평가한다.

MobileBeat 컨퍼런스에서 전문가 패널과 관객이 대회 우승자를 결정한다. 우승자에게는 초기 모바일 커뮤니케이션을 개발한 과학자 Nikola Tesla의 이름을 딴 Tesla 상이 주어진다.

Mobile Beat 2010 Competition의 출품작은 이곳에서 접수한다. 제출 마감은 6월 8일 오후 5시(태평양 표준시(PST))까지.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