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공개를 5일 앞두고 모바일 개편하는 페이스북
5월 15, 2012

하단 기사는 VentureBeat Jolie O'Dell 기자가 작성한 최근 기사를 번역한 내용이며, VentureBeat와 beSUCCESS는 공식 컨텐츠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페이스북이 다음 주에 있을 기업 공개를 앞두고 모바일 개발에 나날이 박차를 가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재빠르게 세 종류의 모바일 앱 이미지를 공개했다. 새로 바뀔 페이스북 모바일은 더 크고 밝아지며, 시각적으로 이전보다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줄 것이다.

새로운 모바일 버전 페이스북 뉴스 피드 에서는 이미지가 중앙에 위치하게 된다.

"사진이 세 배 더 커지고, 모든 글이  모바일 화면의 끝에서 끝까지 오게 된다." 고 관계자가 페이스북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새로운 디자인은 iOS, 안드로이드, 모바일 웹 버전 페이스북 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아래는 새로운 페이스북 모바일 앱 스크린 샷이다.

최초 기업 공개 신청서에서 페이스북의 가장 큰 약점은 모바일 경쟁력과 대응력의 부족이었으나, 최근 인스타그램을 인수하면서 페이스북의 모바일 기술이 크게 발전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페이스북은 최근 모바일 부문을 강화하기 위해 또다른 모바일 스타트 업인 GlaceeTagTile을 인수했다.

페이스북이 의욕적으로 뛰어난 모바일 회사를 인수하고 인재를 채용하는 한편, 내부적으로는 모바일 표준과 개발의 가장 최신 분야인 모바일 웹에 집중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최근 모바일 브라우저 테스트 프로그램인 Ringmark를 오픈소스로 공개하는 한편, 실리콘 밸리에서 점점 더 격렬해지는 모바일 웹 전쟁에서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