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락스, IT 전문 매체 레드헤링 아시아 100대 기업으로 선정
8월 28, 2014

- 레드헤링, 1996년부터 아시아, 북미, 유럽 지역 벤처 기업 대상 지역별 100대 기업 선정
- 5Rocks, 이달 초 美 탭조이 피인수와 더불어 거듭 세계적인 기술력 인정 받아

sdfsdff▲파이브락스의 이창수 대표

모바일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 파이브락스(5Rocks)가 아시아 100대 기업으로 선정됐다.

파이브락스(5Rocks)는 8월25일부터 27일까지 3일 간 홍콩에서 개최된 ‘2014 레드헤링 아시아’에서 레드헤링이 선정한 미래가 촉망되는 100대 아시아 기술 벤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레드헤링은 미국의 세계적인 IT 전문 매체로, 1996년부터 매년 아시아, 북미, 유럽 지역에서 기술력이 우수한 기업들을 선정해 왔다. ‘레드헤링 아시아 100대 기업’은 아시아 전역에서 재무 성과, 기술 혁신, 경영 능력, 사업 전략, 해당 산업 분야에 대한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해마다 100개의 우수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는 상이다.

2013년 6월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파이브락스는 서비스 오픈과 함께 일본의 글로벌브레인으로부터 25.5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며 일찌감치 세계 최고의 모바일 분석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이후 오픈 1년 만에 한국과 일본의 주요 모바일 게임 업체 700여 개 사를 고객사로 확보하며 빠르게 시장을 확장해 왔다. 지난 8월 6일에는 미국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인 탭조이(Tapjoy)가 파이브락스 인수 소식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세계 시장 진출에 나섰다.

알렉스 뷰(Alex Vieux) 레드헤링 CEO 겸 편집장은 “파이브락스는 지난 한 해 동안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여 주어 아시아 100대 기업으로 선정되기에 충분한 자격을 가졌다”고 말했다.

파이브락스의 이창수 대표는 “한국과 일본을 넘어 동남아 지역 고객사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 레드헤링 아시아 100대 기업에 선정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탭조이와 협업을 통해 세계 최고 모바일 데이터 분석 기업으로 발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레드헤링 아시아 100대 기업에는 파이브락스 외에 록앤올, 아우름플래닛, 씨티네트웍스, 데이터스퀘어, 지니어스팩토리, 아이온 커뮤니케이션즈, 아이디어보브, 제이디랩, 리치슬라이드, 스마툰스, 스파이카, 위앤팩토리 등 12개 한국 스타트업이 아시아 100대 기업에 이름을 올려 4개 기업이 선정되었던 전년 대비 큰 발전상을 보였으며, 2012년에는 카카오가 선정된 바 있다.

unnamed (1)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