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프, SBA에 청년창업가 발전기금 5백만 원 전달
10월 20, 2014

SBA기금전달

소셜커머스 위메프 (대표 박은상, www.wemakeprice.com)는 지난 17일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 이전영,이하 SBA)에 청년창업 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청년창업 발전기금’ 전달식은 지난 2013년 10월 30일 SBA와 위메프간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약속했던 협약기간 중 위메프를 통해 진행된 청년창업가 상품 판매액의 2%를 발전기금으로 기부하기로 한 것이다.

SBA는 서울시에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확보하고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 경영, 인력 등의 종합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중소기업의 경쟁력 재고를 위해 설립되었다.

위메프는 업무협약기간 동안 ▲위메프의 마케팅 툴을 확용한 서울시 청년창업가 제품의 판로, 마케팅 지원 ▲서울시 청년창업가에 대한 판매수수료 지원 ▲청년창업가 지원을 위한 기획전 진행 등 총 10차례의 기획전을 진행하여 약 2억 5000만원의 매출액을 기록하였다. 이중 2%인 500만원을 발전기금으로 전달한 것이다.

위메프 박유진 홍보실장은 “ ‘열정에게 기회를’의 위메프 창립 정신을 가장 의미 있게 실천할 수 있는 일이 바로 청년 창업에 대한 진정성 있는 기회제공이었다” 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자영업 그리고 청년 창업에 대한 실질적 지원을 확장하고 더 많은 이들에게 국민쇼핑 채널로서의 가치를 상기시킬 것이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이에 박경원창업본부장은 “서울시 청년창업가를 위해 전달해 주신 발전기금에 감사하고 소중히 사용하겠다.다른 기업들도 위메프처럼 청년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해 주셨으면 한다.”라고 답했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