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블로그 따로 읽지 마세요, 다이닝코드 모바일 앱 정식 출시
11월 28, 2014

[사진자료1.] 다이닝코드 앱 메인화면

빅데이터 맛집 검색 서비스 스타트업 다이닝코드(대표 신효섭)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다이닝코드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정식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다이닝코드는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맛집 검색에 접목시킨 서비스로, 지난 2013년 12월 웹 버전으로 첫 선을 보였다. 웹 상에 존재하는 수백만 건의 맛집 블로그를 대상으로 사람의 의도나 광고 요소가 배제된 공정한 맛집 랭킹을 제공하며, 다양한 키워드 조합이 가능한 오픈 검색과 구체적인 맛집 정보로 유저들 사이에 입소문을 타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모바일 앱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 웹 버전 대비 다양한 부가 기능이 추가됐다. 맛집 검색 시 키워드의 일부만 입력하더라도 사용자의 의도를 파악한 검색 키워드 후보들이 미리 제시되는 ‘스마트 키워드 자동완성 기능’을 통해 검색 시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

또한, 지도 기능을 강화해 자신의 현재 위치와 방향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여 별도의 지도 앱 없이도 맛집을 찾아가기가 한결 수월해졌다. 지도에서 특정 영역을 지정한 뒤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돼 사용자가 지리적으로 원하는 영역 내에서 맛집을 검색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강남역' 키워드로 검색 후 강남역의 10번 출구 영역을 지도상에서 재지정하면 지리적인 맛집 검색 조건을 상세히 설정할 수 있다.

이 밖에 SNS 공유 기능을 강화해 맛집 관련 포스팅을 즐겨하는 유저들이 맛집 검색 결과나 맛집 상세 페이지를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에 공유하기 쉽도록 구성했다.

다이닝코드의 신효섭 대표는 “다이닝코드 웹 서비스에 보여 준 유저들의 호응에 힘입어 모바일 앱을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모바일 앱 출시를 통해 기존 포털의 맛집 검색이나 여러 맛집 앱 대비 차별화된 기능을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로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 지연
오늘 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여자. 매일매일 배우는 자세로 글 쓰겠습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