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플래닛, 퀄컴·알토스·본엔젤스서 90억원 투자 유치
1월 14, 2015

기업 평가 플랫폼 기업 잡플래닛(대표 황희승, 윤신근)은 퀄컴의 벤처 투자기관인 퀄컴벤처스와 알토스 벤처스, 본엔젤스 등 3개 투자사로부터 90억 원 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잡플래닛은 지난해 본엔젤스, 더벤처스 등으로부터 23억 원의 초기 투자를 받았으며, 이번 추가 투자건까지 합하면 유치한 총 투자 금액은 113억 원이다. 특히 이번에 투자한 퀄컴벤처스와 알토스벤처스는 실리콘밸리는 물론 이스라엘 등 성공적인 글로벌 벤처 업체들에 투자해온 미국 기반 투자사로, 국내 벤처 기업 잡플래닛에 투자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지난해 4월 서비스를 시작한 잡플래닛은 9개월째를 맞는 현재 사이트 월간 순 방문자 300만 명을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약 2만 개의 기업에 대한 35만 개 이상의 리뷰(임직원들이 작성한 기업 평가), 연봉 등의 정보를 확보했으며, 특히 직원 100인 이상 기업의 95%의 기업 평가가 잡플래닛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잡플래닛은 익명의 회원들이 자신이 경험한 회사를 평가하고 후기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채용 시장에서 일방적이고 제한적인 정보만 가지고 있던 구직자들에게 솔직하고 살아 있는 기업 정보를 제공하고, 자신에게 맞는 회사를 찾도록 하는 것이 이 잡플래닛의 목표다. 올해 대만, 태국 등 동남아시아에서 빠른 기업 성장 속도를 보이는 국가를 시작으로 잡플래닛 현지 사이트도 오픈할 예정이다.

황희승 잡플래닛 대표는 "해외에서 잡플래닛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번 투자의 대부분을 미국 투자사로부터 유치하게 됐다"며 "앞으로 잡플래닛 서비스를 고도화시키고,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 5개국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 지연
오늘 보다 내일이 더 기대되는 여자. 매일매일 배우는 자세로 글 쓰겠습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