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트리밍 라디오 ‘비트’, 방송3사로 라디오 다시듣기 서비스 확장
2월 9, 2015

사진_비트 방송3사 라디오 다시듣기 서비스_20150209

무료 스트리밍 라디오 ‘비트’에서 방송 3사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을 다시 들을 수 있다.

무료 스트리밍 라디오 ‘비트’를 운영하는 비트패킹컴퍼니(대표 박수만)는 MBC에 이어 KBS와 SBS까지 방송 3사 라디오 프로그램에 대한 다시 듣기(AOD) 서비스를 2월 9일부터 시작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MBC ‘푸른 밤 종현입니다’, KBS ‘유인나의 볼륨을 높여요’, SBS ‘케이윌의 대단한 라디오’ 등이 있으며, 주 5회씩 매일 업데이트된다.

그동안 국내 지상파 라디오의 다시 듣기 서비스는 음악저작권 문제로 인해 음악이 삭제된 DJ의 음성만 각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서비스되고 있었다. 비트패킹컴퍼니는 200여 음원 권리사와 계약을 체결해 음악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고, ‘비트’ 라디오 채널에서 다시듣기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트’로 라디오를 듣는 이용자들은 기존의 다시 듣기 방식과 달리 DJ 멘트와 음악 단위로 선택해 들을 수 있어 여태껏 체험할 수 없었던 구간별 청취라는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비트패킹컴퍼니 박수만 대표는 “지상파 라디오의 우수한 선곡과 DJ의 멘트를 ‘비트’에 옮김으로써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선곡 고민 없이 편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최초 스트리밍 라디오 앱 ‘비트’는 2014년 3월 출시 이후 7개월 만에 100만 회원을 돌파했고, 2015년 3월 영국 등 5개국을 시작으로 해외로도 진출할 예정이다. ‘비트’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