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IndieGoGo, Khosla Ventures로부터 1500만 달러 투자 받는다
6월 7, 2012

하단 기사는 VentureBeat Meghan Kelly 기자가 작성한 최근 기사를 번역한 내용이며, VentureBeat와 beSUCCESS는 공식 컨텐츠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크라우드 펀딩 회사가 자사의 펀딩을 받는 일은 언제나 흥미롭다. Kickstarter의 경쟁사 IndieGoGo는 인터넷에서 흥미로운 프로젝트에 투자를 받아주는 회사이다. IndieGoGo는 Khosla Ventures로부터 1500만 달러를 투자받았다.

IndieGoGo는 다양한 규모의 기금 마련을 위해 196개 국가에서 10만 건 이상의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IndieGoGo에는 꼭 회사만 프로필을 등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다른 사람들이 지갑을 열 만한 아이디어만 있으면 충분하다.

최근 IndieGoGo는 마케팅 요소와 프론트 페이지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홍보할 수 있는 자체 독점 알고리즘을 소개했다. 이 알고리즘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페이지를 공유하고, 프로젝트에 덧글을 달았는지, 페이지의 저자와 얼마나 상호 소통이 되는지와 사람들이 실제로 투자할 지를 반영한다.

한편, IndieGoGo는 Kickstater의 가장 강력한 경쟁사이다. Kickstarter는 최근 캠페인을 통해 24시간 동안 백만 달러를 투자받았고, 지금까지 수백만 달러 규모의 다른 거래를 지원해왔다. 그러나 Kickstarter에는 몇몇 한계가 존재한다. Kickstarter에서 펀딩 프로필을 만들면 반드시 펀딩 목표 금액을 입력해야 하고, 반드시 정해진 기간 안에 목표 금액을 달성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투자를 받을 수 없다. 그러나 IndieGoGo는 ‘모 아니면 도’ 구조나, 투자 받은 만큼 가져갈 수 있는 구조중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게 한다.

Insight Ventures와 Khosla Ventures가 대부분을 투자했으며 Metamorphic Venturs와 ffVenture Capital, Zynga 공동 설립자 Steve Schoettler, MHS Capital (VentureBeat의 투자자. 기업 윤리 기술서는 여기에서 확인)과 이익 분배한다. MHS Capital은 지난 2011년 9월 IndieGoGo에 초기 자본 150만 달러를 투자했다.

 

이미지 출처 Shutterstock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