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KT&G 상상마당과 손잡고 웹툰 캐릭터 상품 출시
2월 25, 2015

참고이미지_웹툰 캐릭터 상품전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이하 서울애니메이션센터), KT&G 상상마당과 함께 만화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한 웹툰 캐릭터 상품을 개발 및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다음카카오, 서울애니메이션센터, KT&G 상상마당 3사 공동으로 진행한 웹툰 캐릭터 상품 개발 사업에는 총 6편의 다음 웹툰 인기 작품이 참여했다. 강풀의 ‘타이밍’, 김경의 ‘상상고양이’, 백두부의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 전극진,박진환의 ‘브레이커’, 이원식,민홍의 ‘괴물같은 아이돌’, 마루의 ‘나의 빛나는 세계’의 작품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오프라인 상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사업은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만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추진 중인 서울 만화의거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애니메이션센터가 초기기획을 다음카카오는 캐릭터 상품 개발을 위한 웹툰 캐릭터 발굴 및 마케팅을, KT&G 상상마당은 상품 디자인과 제작 및 유통을 수행한다.

다음 웹툰 캐릭터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1일까지 서울 KT&G 상상마당 홍대 디자인스퀘어에서 작가와 독자가 함께 참여하는 색다른 오프라인 이벤트도 열린다. 오는 28일 오후 12시부터 강풀 작가의 팬사인회가 진행되고, 3월 11일까지 작가들이 손수 작업한 캐릭터 디자인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 전시회도 열릴 예정이다. 소장하고 싶은 캐릭터 상품이 있다면 서울 KT&G 상상마당 홍대 디자인스퀘어 및 서울시 만화박물관 재미랑 현장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고, 카카오톡 선물하기 다음 웹툰 브랜드관, 29cm 등 모바일과 온라인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만화산업 육성을 위해 웹툰 작가들의 안정적인 저작 환경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서울애니메이션센터, KT&G상상마당과 함께 준비한 이번 웹툰 캐릭터 상품전 또한 작가들에게 새로운 수익 활로를 제공하고, 동시에 독자들에게는 웹툰 캐릭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