前 유튜브·페이스북 CFO 기디언 유, 옐로모바일에 사외이사로 경영 합류
3월 31, 2015

기디언 유 프로필 사진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인 ㈜옐로모바일(대표이사 사장 이상혁, www.yellomobile.com )은 글로벌 IT기업인 ‘페이스북(Facebook)’, ‘유튜브(Youtube)’ 등에서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역임한 ‘기디언 유(Gideon Yu)’가 등기사외이사로 경영에 합류하게 됐다고 오늘 밝혔다.

기디언 유는 옐로모바일의 아시아 시장 진출에 필요한 신규 투자 유치와 국내 비즈니스의 글로벌화를 위한 경영자문 등을 담당할 예정이다.

기디언 유는 스탠포드대학교 산업공학과와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을 졸업한 뒤 ‘야후’와 ‘페이스북’, ‘유튜브’ 등 유수의 글로벌 IT기업에서 재무담당최고책임자(CFO)를 역임했다.

이 시기 그는 ‘야후’의 ‘알리바바’ 투자와 ‘유튜브’의 ‘구글’ 매각을 주도했으며, ‘MS(마이크로소프트)’와 아시아 최고 재벌인 ‘Li Ka-Shing(리자청)’ 회장으로부터 대규모 투자를 이끌어냄으로써, ‘페이스북’이 글로벌 인터넷 기업으로 성장을 하는데 결정적인 기여를 했다고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벤처 투자 회사 ‘코스라 벤처스(Khols ventures)’와 ‘세쿼이어 캐피탈(Sequia capital)’의 파트너를 역임했다.

한편 2011년 기디언 유는 포브스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인사’, 2012년에는 비즈니스인사이더에서 ‘실리콘밸리 100인’중 7위로 선정되는 등 미국 내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인으로도 인정 받고 있다.

옐로모바일의 이상혁 대표는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 IT 기업들의 CFO를 역임한 ‘기디언 유’가 옐로모바일의 경영에 직접 참여하게 돼 영광” 이라며 “그의 합류는 옐로모바일이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의 넘버원 모바일 플랫폼 사업자로서 거듭나는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