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코리아, 국내 게임 스타트업에게 컨텐츠 전송 1년 간 무상 지원
4월 22, 2015

스크린샷 2015-04-22 오전 11.39.22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카마이코리아가 국내 게임 스타트업에게 자사 서비스를 최대 1년간 무상 지원하는 ‘게임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오늘 발표했다. 

아카마이코리아는 이번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꾀하는 국내 게임 스타트업 기업에게 자사 주요 서비스를 최대 1년간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사용한만큼 비용을 지불하는 저렴한 종량제 요금으로 아카마이의 글로벌 콘텐츠 전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설립 3년이 안 된 연 매출 10억원 이하의 국내 스타트업 게임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전세계 구축된 분산 클라우드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을 통해 전세계 게임 유저에게 최상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아카마이코리아는 이번 프로그램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 게임 외 다른 업계까지 프로그램을 확대할 방침이다.

아카마이코리아가 무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웹 사이트 혹은 인게임/인앱(In-game/In-app) HTTP 콘텐츠 전송 △인게임/인앱 업데이트를 위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가상 스토리지 등이다. 웹 콘텐츠 전송 서비스는 게임 홍보를 위한 웹 사이트나 게임 내 이벤트와 같은 정보를 표시하기 위해 HTTP로 콘텐츠를 다운로드 하는데 주로 활용된다. 가상 스토리지는 업데이트 파일이나 기타 파일의 저장소로 사용된다.

아카마이코리아 손부한 사장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자료에 따르면 게임은 한국 콘텐츠 수출의 60%를 차지하고 종사자만 10만여명에 이르는 거대 문화 산업”이라며 “경쟁력 있는 우리나라 게임 스타트업 기업이 보다 안정적으로 성장해 세계로 진출하고 게임 한류를 이끌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국내 게임 기업들이 아카마이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무대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 강조했다.

아카마이코리아는 현재 국내 주요 게임 업체들에게 글로벌 콘텐츠 전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카마이코리아의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웹 사이트에서 신청하거나 이메일(jalee@akamai.com)로 문의하면 된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