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커머스 플랫폼 얍(YAP), 201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참가
5월 11, 2015

ex01

국내 최초 비콘 상용화 서비스로 O2O(online to offline)시장을 선도해나가고 있는 얍(YAP)이 오는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하 서울푸드 2015)’에 참가한다.

얍(YAP)은 독자적인 비콘 기술인 ‘팝콘(Popcorn)’ 체험존을 마련해, 최근 외식업계 핫트렌드로 떠오른 다양한 비콘 기반 O2O 서비스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이용자들은 ‘서울푸드 2015’에 마련된 얍(YAP) 부스에 방문하면 얍(YAP)의 대표서비스인 비콘 기반 쿠폰 알림 서비스, ‘팝콘 쿠폰’을 체험할 수 있다. 부스 내에 비콘 기기인 ‘팝콘’AP가 설치돼, 얍(YAP) 어플리케이션을 깔고 부스 주변을 지나가는 이용자들의 핸드폰에 자동으로 쿠폰이 발송된다. 일 선착순 300명, 4일간 총 1,200명에게 편의점 CU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타벅스 더블샷 에스프레소’ 교환 쿠폰을 발송한다. 이는 최근 스타벅스코리아가 사전 주문 후 매장에 진입한 고객을 인식해 빠르게 커피를 제공하게끔 돕는 '사이렌 오더'의 핵심 원리와 같다.

'팝콘(PopCorn)’은 블루투스와 고주파의 장점만을 취한 하이브리드 방식 비콘 기술로 사용자가 앱을 따로 실행하지 않더라도 현재 위치에서 누릴 수 있는 정보와 혜택을 자동 팝업으로 알려준다. 현재 편의점 CU도 ‘팝콘(PopCorn)’을 활용한 '팝콘(PopCorn) 쿠폰'을 제공 중이다.

위치기반 통합 O2O 커머스 플랫폼 ‘YAP(얍)’은 쿠폰할인, 모바일 스탬프 적립, 멤버십과 결제를 아우르는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부스에선 얍(YAP)의 대표적인 기능인 ‘모바일 스탬프’ 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 ‘모바일 스탬프’는 마치 기존의 종이쿠폰처럼 전자 도장으로 스마트폰에 직접 적립이 가능한 기능이다. 이밖에도, 얍(YAP)은 직접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이용자들에게 4일간 총 5,000잔 슬러시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6월 출시된 얍(YAP)은 위치기반 쿠폰 알림 서비스와 모바일 스탬프 적립, 멤버십과 결제를 아우르는 One-stop 서비스를 선보이며 지갑을 대체하는 똑똑한 소비 플랫폼으로 주목 받아왔다. 현재 이용자 300만을 돌파했으며, 작년과 올해 화려한 수상실적을 선보이며 선전 중이다.

얍(YAP)은 작년에는 디지털조선일보 주최 ‘앱 어워드 코리아2014 올해의 앱’에서 쇼핑정보 부문 대상, 한경닷컴 주최 ‘2014 대한민국 굿앱 인증 평가대상’에서 종합평가 은상, 라이프 스타일 전자지갑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올해에는 ‘한국의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대상’, 고객사랑브랜드대상 O2O 커머스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국내 모바일 지갑 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인정받은바 있다.

얍컴퍼니 안기웅 부사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품산업 전문 전시회인 ‘서울푸드 2015’에서 O2O 커머스 플랫폼의 선두주자로서 다양한 비콘 기반 O2O 서비스들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다”며 “국내 O2O시장의 규모가 15조원에 이르는 등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만큼, 외식업계와 얍(YAP)의 서비스들이 만나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더욱 많은 기회들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33회째를 맞는 열리는 ‘2015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하 서울푸드 2015)’는 산업통상자원부의 ‘Global Top 5 전시회’에 선정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식품산업 전문 전시회로 성장해왔다. 금년에는 ‘테이블 위의 변화(Wave on the Table)’라는 테마로 역대 최대 규모 44개국, 15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총 2950개 부스가 운영된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