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벤처기업 협회에 벤처창업기업 지원 기부금 전달
6월 4, 2015

스크린샷 2015-06-04 오전 11.11.41

팬택 구성원들은 ‘벤처기업협회’와 6월 4일(목) 오후 2시 벤처기업협회 대회의실에서 '벤처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 5월 26일 ㈜팬택은 법원에 기업회생절차 폐지를 신청하고 청산절차에 들어갔으나, 마지막까지 회사를 지켜온 1200여명의 팬택 직원들이 사내게시판을 통해 모금을 진행하고 '우리의 창의와 열정은 계속됩니다'라는 제하의 광고를 진행한 바 있다. 광고를 게재한 매체에서는 광고의 취지와 팬택의 상황을 감안하여 무료로 광고를 게재하였고, 팬택 구성원들은 이 모금액을 같은 처지에 있는 벤처창업기업에게 도움이 되도록 벤처기업협회를 통해 기부키로 결정하였다.

벤처기업협회는 이번 팬택의 기부금을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엔젤투자펀드 구성에 활용할 계획이며, 팬택 직원들의 창업교육과 재취업 지원을 위해 적극 나설 예정이다.

팬택은 1991년 설립된 국내 대표적인 벤처기업으로 무선호출기로 시작해 휴대전화로 사업영역을 확대하였으며 현대큐리텔과 SK텔레텍을 인수해 연매출 3조원의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였고, 세계 최초 지문인식폰, 세계 최초 메탈 안테나 기술적용 스마트폰 등을 출시한 바 있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