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200명이 함께 대화나눌 수 있는 그룹 통화 서비스 ‘팝콘버즈’ 출시
6월 5, 2015

스크린샷 2015-06-05 오후 1.43.22

라인이 최대 200명까지 무료 그룹 통화를 지원하는 '팝콘 버즈'를 출시했다. 라인은 지난 4일 다자간 통화 지원 앱 '팝콘 버즈(Popcorn Buzz)'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팝콘버즈'는 최대 200명까지의 무료 그룹 통화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가족이나 친구, 또 업무 상 다자 간 전화 회의 등 여러 명이 통화를 하고 싶을 때 무료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팝콘버즈는 18개 언어를 지원한다.

앱 다운로드 후 프로필 사진과 대화명만 설정하면 바로 회원 가입이 가능하며 '라인 계정으로 로그인'을 선택하면 라인 친구 정보와 자동 연계된다. 그룹 통화 중 실제로 말을 하고 있는 사람은 프로필 사진 아래에 초록색 표시가 추가돼, 통화 참여자가 많을 때에도 혼란을 방지한다.

라인주식회사는 "iOS 버전 출시 이후 메신저 '라인'의 친구 그룹과 연계해 다자간 영상통화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인은 월 실사용자 2억500만 명 가운데 1억2,300만 명이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가입자일만큼 아시아 지역 내에서 글로벌한 서비스로 거듭나고 있다.

정 새롬
노력과 겸손, 지혜가 담긴 글을 쓰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찰싹찰싹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