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청중응답시스템 개발업체 ‘아이티앤베이직’, 지란소프트 재팬과 사업 제휴
7월 27, 2015

[참고이미지]지란소프트 재팬 오치영 대표(좌)와 아이티앤베이직 민경욱 대표이사(우)

온라인 청중응답시스템 개발업체 아이티앤베이직과 SW전문그룹 지란지교의 일본 현지법인 지란소프트 재팬이 일본 시장에서의 서비스를 위한 업무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아이티앤베이직의 온라인 청중응답시스템 ‘심플로우’를 지란소프트 재팬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다이렉트클라우드’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현지화 한 ‘다이렉트클라우드 서베이(DirectCloud-SURVEY)’를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다이렉트클라우드 서베이’는 강연자와 청중간의 원활한 소통을 돕는 프로그램으로 강사의 질문에 청중들이 즉각적으로 답변하고,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청중응답서비스다. 별도의 설치없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의 디바이스에서 웹사이트에 접속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수업이나 강연, 컨퍼런스 현장에서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지란소프트 재팬은 이미 지난 5월에 일본에서 열린 재팬 IT 윅 2015(Japan IT Week 2015)에서 다이렉트클라우드 서베이의 데모버전을 선보이며 많은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어 일본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지란소프트 재팬의 영업망을 통해 일본 내 다이렉트클라우드 서베이의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다이렉트클라우드와의 연동성을 확장하고 현지 환경과 고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는 등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칠 방침이다.

지란소프트 재팬 오치영 대표는 “스타트업의 경우 뛰어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갖추고 있어도 해외 시장 진출에 대한 노하우와 영업 네트워크 등의 부족으로 진입에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며 “일본 시장에 먼저 자리잡은 선배 기업으로서 우리가 가진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국내의 유망한 스타트업들이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티앤베이직 민경욱 대표는 “한국을 대표하는 선배 기업가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준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전개를 위한 파트너십을 돈독히 할 예정이며, 의미 있는 성과가 나올 것을 확신한다” 라고 양사의 지속적인 협업을 강조했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