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2015 게임스컴’에 국내 게임 스타트업 지원사격
8월 5, 2015

gamescom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8월 5일부터 독일 쾰른에서 진행되는 ‘2015 게임스컴’에 국내 게임 스타트업의 참관을 지원한다.

‘2015게임스컴’은 유럽을 대표하는 최대 게임 전시회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센터)가 국내 게임 스타트업 및 벤처 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참관 지원을 추진했다.

경기센터의 추천을 받은 국내 게임 스타트업 쇼베(세계최초 100% 실사 영상 활용 시네마 게임), 루더스 501(골프와 퍼즐을 결합한 스포츠 퍼즐 게임)을 비롯한 전국혁신센터내 4개의 게임 스타트업이 참관 예정이며, 이들 게임 스타트업은 전시회 참관은 물론 게임퍼블리셔 미팅을 통한 마케팅 판로 개척의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그 동안에도 경기센터는 오렌지 도쿄 데모데이, MWC 상하이 등의 행사에 스타트업 기업들의 참가를 지원해, 센터가 육성 중인 유망 스타트업들이 해외 우수투자자와의 매칭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매 해 전세계 40여개국 700개사 이상이 참가하는 게임스컴은 소니, MS, EA 등 대형 게임사들의 활발한 참여는 물론 일반 유저들의 체험이 가능해 도쿄게임쇼, E3와 함께 세계 3대 게임쇼 중 하나로 손꼽힌다. 특히 E3에서 공개된 신작을 ‘체험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임덕래 센터장은 “이번 게임전시회 참관이 향후 국내 유수 게임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사업화 및 글로벌 진출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기센터내 많은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