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보안 스타트업 ‘락인컴퍼니’, 스파크랩 포트폴리오 스타트업에 모바일 보안 서비스 ‘리앱’ 제공
10월 14, 2015

락인 로고

모바일 보안 전문기업 락인컴퍼니는 벤처를 육성·지원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스파크랩과 함께 스파크랩 소속 스타트업을 위한 모바일 보안 서비스 '리앱(LOCKIN APP PROTECTOR, LIAPP)'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통해 락인컴퍼니는 금융권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한 매출 확대에 집중하는 한편, 창업 초기기업과의 공생을 통해 ‘리앱’ 저변 확대를 위한 전략적인 마케팅 활동을 벌인다는 계획이다.

스파크랩에 정식 등록된 보안 분야 스타트업이 다른 등록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파크랩은 지난 2012년부터 파이브락스, 미미박스, 노리 등 90여 개의 스타트업을 발굴해 다양한 방법으로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락인컴퍼니는 스파크랩이 투자·지원한 5기 멤버이다. 락인컴퍼니는 향후 신청을 통해 현재 스파크랩의 도움을 받는 기존 스타트업과 앞으로 등록될 스타트업에게 ‘리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스파크랩의 지원을 받는 스타트업들은 영업의 가장 중요한 창구 중 하나인 모바일 앱을 보호하기 위한 강력한 모바일 보안 서비스뿐만 아니라 별도의 보안 컨설팅 같은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리앱’ 지원 이벤트는 지난 12월 ‘힘내라 스타트업’ 이벤트가 좋은 반응을 얻은 데서 기획됐다. 모바일에 기반을 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사업에 나서는 스타트업들에게 모바일 앱을 보호하기 위한 리앱을 무료로 제공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리앱은 안드로이드 앱의 패키지 파일(*.apk)을 리앱 서비스에 올리기만 하면 소스코드 보호가 적용된 패키지 파일을 3초 만에 내려받는 클라우드 방식으로 모바일 앱을 보호해준다. 보호조치가 완료된 파일을 서버에 남기지 않고 즉각 삭제해 고객사의 소스코드는 완벽하게 보호하면서 고객사가 우려하는 유출 위험도 없앴다.

락인컴퍼니 최명규 대표는 “국내 대표 액셀러레이터인 스파크랩의 5기 멤버로서 단순한 투자관계가 아닌 상생 협력을 위한 방안으로 스파크랩이 지원하는 스타트업 기업 대상 리앱 지원 서비스를 진행하려고 한다”며, “상대적으로 보안에 취약한 스타트업을 위한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최근 모바일 앱을 경쟁적으로 내놓고 있는 금융권 및 공공기관에 영업력을 집중해 초기 시장을 선점하고 선두업체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