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 캐피탈 안드레센 호로비츠, GitHub에 1억 달러 투자
7월 11, 2012

오늘, 실리콘밸리의 벤처 캐피탈 안드레센 호로비츠 사가 GitHub에 1억 달러를 투자한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전했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벤처 캐피털 단독으로는 최대 규모이며 이번 투자에서 설립된 지 4년 된 GitHub가 약 7억 5천만 달러의 가치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고 이름을 밝히지 않은 관계자를 인용해 전했다.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 웹 호스팅 서비스인 GitHub는 지난 수년간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머 온라인 커뮤니티에 투자하려는 벤쳐 캐피탈로부터 많은 투자 제의를 받아왔지만, GitHub의 창업자는 회사가 지난 2008년 설립된 이래로 흑자를 내왔기 때문에 추가로 현금이 필요하지는 않는다며 제의를 정중히 거절해왔다.

이번 투자로, 안드레센 호로비츠 사의 파트너 피터 레빈이 GitHub의 이사회에 합류했으며, SV Angel 투자 회사의 론 콘웨이도 참여했다.

GitHub는 지난 11월 월 스트리트 저널에 실린 마크 호로비츠(안드레센 호로비츠 공동 창업자)의 칼럼 ‘소프트웨어가 세상을 지배하는 이유’를 보고 논의를 시작했다고 한다. 이 칼럼에서 안드레센은 실리콘 밸리의 소프트웨어 회사가 다음 10년 동안의 산업의 범주를 변화시키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GitHub의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 경영자인 톰 프레스턴-워너는 ‘우리가 가지고 있는 비전이 매우 비슷해서 놀랐다. 우리는 GitHub가 개인에서부터, 대학생, 중소기업 및 큰 기업에 이르기까지 소프트웨서 생태계의 모든 사람들에게 유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GitHub는 다달이 7달러에서 200달러에 프로그래밍 소스 코드를 저장하고, 분산되어서 일하는 팀이 단일 프로젝트를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툴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마이크로소프트, Mozilla, LinkedIn, VMWare 등이 GitHub를 이용하고 있다.

이번 투자로 인해, GitHub는 맥과 윈도우즈 클라이언트를 향상시키고, 모바일 디바이스 운영체제와 리눅스 등 다른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는 툴을 개발하게 될 것이다.

덧붙여, 데이터 센터 자동화 스타트업 Opsware를 설립해서 2007년에 휴렛팩커드 사에 판매한 벤 호로비츠와 안드레센, 그리고 레빈은 Veritas Software와 ZenSource 두 회사에서 경영진을 맡고 있었으며, 이 두 회사는 수년 전에 인수 되었다.

레빈은 1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GitHub가 서비스 기업 판매 전략 수립을 도울 계획이다.

“공식적인 판매 및 마케팅 조직을 통하지 않고 GitHub가 이만큼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매우 놀라운 일이다. 우리가 주목하고 있는 것은 회사가 앞으로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촉진하는 일이다.”

2009년에 설립되어 약 27억 달러의 투자를 받고 있는 안드레센 호로비츠 사는 이번 투자를 통해 훌륭한 스타트업을 투자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게 되었다. 호로비츠 사는 Box, Asana, Nicira 등에도 투자하고 있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