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결혼과 기념일' 기능 추가
7월 13, 2012

아래 기사는 VentureBeat Jennifer Van Grove 기자가 작성한 최근 기사를 번역한 내용이며, VentureBeat와 beSUCCESS는 공식 컨텐츠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특별한 날을 페이스북에서 기념하는 현상에 발맞추어 페이스북이 오늘 결혼과 기념일 기능을 새로 내놓았다.

“페이스북은 사람들이 약혼, 결혼, 아이의 탄생 등 일상의 기념일을 공유하고 축하하는 독특한 방식이 되었다”고 페이스북 관계자가 전했다. “이러한 중대한 사건을 쉽게 업데이트 하고, 친구들의 즐거운 일을 공유할 수 있도록 ‘결혼과 기념일’ 기능을 시작했다. 오늘부터 페이스북에 로그인 하면 결혼과 기념일을 비롯한 특별한 사건들이 친구들의 생일과 함께 디스플레이 될 것이다.”

구체적으로, 지금은 약혼과 결혼만 가능하지만, 이 기능은 페이스북 홈페이지의 생일 알림창 옆에귀여운 하트 아이콘과 함께 보여져 특별한 이야기들을 더 빛나게 한다. (아래 이미지 참조) 이번 업데이트는 오늘 중으로 모든 이용자들이 새로운 알림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용될 것이다.

생일 알림처럼 기념일 이야기를 클릭하면 팝업 창에서 내용을 볼 수 있고, 친구의 타임라인에 축하메세지를 쓸 지, 결혼이나 약혼 알림에 언급된 사람들과의 친구관계를 볼 지를 선택할 수 있다.

기념일 알림은 이용자의 홈페이지에서만 나타나고, 새로운 이벤트 캘린더에는 올라가지 않는다. 이 이야기들은 내용을 확인하고 축하 메세지를 남기거나, 삭제하기를 클릭하면 사라진다. 그리고 만약 당신의 인간관계에서 복수의 기념일이 생기게 된다면, 페이스북은 무작위로 기념일을 홈페이지의 이벤트 알림창에 디스플레이 한다.

페이스북의 리뉴얼은 본래부터 급진적이거나 혁명적이지는 않지만, 밀려드는 축하 메세지를 받아보면서 사람들이 따뜻함을 느끼게 하는 이번 추가 기능은 페이스북이 오래 지속될 수 있게 할 것이다. 궁극적으로 이번 ‘결혼과 기념일’ 기능은 페이스북과 9억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의 관계를 더 굳건히 만드는 강력한 잠재력을 가진 도구가 될 것이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익명 댓글

avat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