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스타트업 ‘직토’, 삼성물산의 신규 액세서리 브랜드 ‘라베노바’와 손잡고 패션시장 진출
11월 17, 2015

[한콘진 보도자료] 라베노바x직토

헬스케어 스타트업 ‘직토(Zikto)'가 삼성물산과 양해 각서를 체결하고, 웨어러블 밴드로 패션시장에 진출한다. 

이번 전략적 제휴로 삼성물산은 신규 액세서리 브랜드 라베노바를 통해 웨어러블밴드 ‘직토워크’(Zikto Walk)'의 팔찌 부분을 디자인해 직토에 제공하게 된다. 직토워크는 직토가 최근 선보인 팔찌 형태의 걸음걸이 교정 웨어러블 밴드로, 스트랩 교체가 가능해 패션 아이템으로도 시장을 개척한다는 전략이다. 

서한석 직토 이사는 "직토워크는 헬스케어 웨어러블 밴드로 걸음걸이 교정을 통해 체형 비대칭 개선에 도움을 준다”면서 “기능성을 지닌 직토 워크와 삼성물산의 패션 브랜드 라베노바의 만남은 사용자의 건강은 물론 패션 감각까지 만족하게 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이외에도 △ 삼성물산 패션 브랜드와의 협력 확대 △신규 상품 공동개발 △ 글로벌 전시회 공동 참가 등의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은 지난 9월 웨어러블 플랫폼 브랜드 '더휴먼핏(the humanfit)'을 공개하며, 스타트업과의 협업으로 웨어러블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 밝힌 바 있다. 삼성물산 패션 부문 관계자는 “유망 스타트업인 직토와의 양해 각서 체결을 통해 패션 기업과 스타트업이 함께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근, 글로벌 웨어러블 업체는 패션업체와의 전략적 제휴로 패션사업에 진출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핏빗(Fitbit)'은 패션 잡화 브랜드 ‘토리버치(Tory Burch)'와 손잡고 '핏빗플렉스'를 출시했고 ‘애플’은 ‘에르메스(Hermes)'와의 제휴로 ‘에르메스 애플워치’를 선보인 바 있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