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스타트업 ‘아이스블링크 디지탈’, 덴마크 창업 경진대회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컵’서 3등 입상
11월 19, 2015

CBC vinder 01 KRN_0

모바일 기반의 음악 창작 및 공유 플랫폼 "젬마(Gemma)"를 운영 중인 아이스블링크 디지탈이 덴마크에서 열린 '2015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 컵(2015 Creative Business Cup)'의 본선인 월드 챔피언 부분에서 3등 상을 수상하며 동시에 미국 벤처캐피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아이스블링크 디지탈은 지난 9월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가 개최한 ‘2015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컵 한국 대표 선발전을 통해 한국 대표팀으로 선발돼 본선 참가 기회를 얻었다. 

이종준 아이스블링크 대표는 이번 대회에서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는 음악인이나 일반인이 모바일 음악 앱을 쉽게 개발하고 공유⋅판매할 수 있게 해 주는 P2P 플랫폼 젬마'를 소개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 대표는 10년 이상 음악 창작을 경험했고 5년 이상 음악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바 있으며 미디어 사이언스를 전공한 뒤 20년 이상 음악 프로듀싱 일을 한 독일인과 함께 아이스블링크를 창업해 젬마'를 개발했다.

디캠프는 2014년부터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컵 한국대표 선발전'을 열어 대표를 대회에 파견했다작년에는 잘못된 보행 습관을 바로잡아주는 웨어러블 밴드를 개발한 직토가 한국대표로 출전해 특별상을 수상했다. 

김광현 디캠프 센터장은 세계적인 대회에서 2년 연속 한국 대표팀이 수상함으로써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한국 스타트업들이 세계 무대에서 계속 좋은 성과를 내기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6회를 맞은 크리에이티브 비즈니스컵은 덴마크 CKO(Center for Cultural and Experience Economy)가 개최하는 창업 경진대회로 세계 각국에서 예선을 통과한 팀들이 덴마크에서 본선을 치른다행사 기간에는 세미나네트워킹 파티 등 부대행사도 열린다올해는40여 개 국가 스타트업들이 참가했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