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커피배달서비스 ‘커피라이더스’, 2015 강남구 우수기업으로 선정
11월 26, 2015

IMG_9626

모바일 결제 전문 스타트업 위모바일에서 운영하는 커피 배달서비스 커피라이더스가 지난 62강남구 청년창업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강남구청에서 밝혔다. ‘커피라이더스는 국내 최초의 커피 배달 서비스다.

 위모바일은 강남구에서 주관한 강남구청년창업지원센터입학식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약 1년간 강남구청년창업지원센터의 사무실과 다양한 창업 관련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지난 10월에는 중간평가에서 투자자와 IT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상위등급을 취득하고, 벤처기업 인증까지 받게 되었다.

한편 주식회사 위모바일은 지난 916일부터 1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글로벌 모바일 비전에 커피라이더스홍보를 위해 참가하였다. 국내 수많은 배달대행 서비스 중에서도 커피 배달로는 국내 최초의 서비스인 커피라이더스는 박람회에 참가한 많은 해외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어 투자 러브콜을 받기도 했다.

최근 위모바일은 역삼동에서 천원 커피숍으로 유명한 커피의민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11월부터 커피라이더스를 통해 커피 배달을 시행하고 있다. ‘커피라이더스앱이 출시된 이후에는 역삼동에 있는 10개 정도의 가맹점을 시작으로 점차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커피라이더스는 주변 커피전문점의 커피를 직접 가지러 갈 필요 없이 주문만 하면 커피라이더스들이 집 앞까지 배달해주는 서비스이다. 다른 배달 서비스와는 달리 디저트 분야에 집중하여 서비스하고 있으므로 다루기가 어려운 음료나 디저트류에 적합한 자체 배달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현재 웹으로만 제공되는 커피라이더스는 올해 안으로 커피 배달 앱이 런칭될 예정이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