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모바일, 여행 부문 ‘옐로트래블랩스’ 신설 법인 설립
12월 17, 2015

스크린샷 2015-12-17 오전 11.04.18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의 여행부문 자회사 옐로트래블 소속 기업인 에시즈글로벌이 ‘옐로트래블랩스’로 사명을 변경하고 신설 법인을 설립했다고 17일 밝혔다. 

옐로트래블랩스는 옐로트래블과 연구소(Laboratory)의 합성어로 기술 중심의 여행을 연구하여 편안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법인 설립으로 옐로트래블랩스는 우리펜션, 한인텔, 플레이윙즈, 자리 등 총 4개 자회사를 편입하고, 회사 간 기술 및 DB 공유 등을 통해 다채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여행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숙박업소 관리 플랫폼인 ‘자리’는 숙박 공급자들이 운영에 필요한 데이터를 자회사 간 공유함으로써 효과적인 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보이며 항공권 특가 알림 서비스인 플레이윙즈는 우리펜션과 서비스를 통합하여 여행객들에게 항공을 넘어선 폭넓은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는 밝혔다. 

이외에도 국내 1위 펜션 예약 사이트 ‘우리펜션’과 한인 게스트하우스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인텔’은 함께 국내외 자유여행객의 안전하고 인증된 숙박 예약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옐로트래블랩스 오현석 대표는 “모바일 기술을 활용한 국내 여행 산업은 현재 걸음마 단계”라며 “옐로트래블랩스는 각 팀의 스타트업 정신과 분야별 전문성에 융합형 IT 기술을 접목해 최고의 여행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옐로트래블랩스의 전신인 에시즈글로벌 지난 2009년 게스트하우스 예약 플랫폼 ‘한인텔’로 서비스를 시작하여 2014년 옐로트래블에 합류했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댓글이 닫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