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어스, 중국 MCN 탑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글로벌 콘텐츠 제작
1월 7, 2016

makeus

메이크어스는 오는 20일부터 사흘간 중국의 탑 크리에이터 20명을 초청해 국내 유명 사진작가와 메이크업 아티스트, 스타일리스트와 중국 MCN 신한류 트렌드를 이끌어갈 프로그램을 제작한다.

이에 앞서, 메이크어스는 중국의 대표 뷰티 크리에이터인 치우치우(Qiuqiu), 싸이(Sayi)와 함께 한국의 아름다움을 체험하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K-뷰티로드” 시즌1, 총 6편을 제작했다. K-뷰티로드는 시즌2, 총 6편을 추가로 제작해 중국판 유튜브이자 중국 최대 동영상 플랫폼인 요우쿠투도우(優酷土豆) 내의 트렌드 채널 및 메이크어스의 딩고 뷰티(Dingo Beauty), 딩고 트래블(Dingo travel)에서 방영할 예정이다. 중국 내 사용자가 6억 명에 달하는 요우쿠투도우는 작년 11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가 인수한 바 있다.

K-뷰티로드 시즌 1은 뷰티 아티스트와의 콜라보 영상 및 소담스러운 미를 느낄 수 있는 한국 여행의 팁을 제공한다. K뷰티를 선도하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원장과 함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에피소드에서는 중국 탑 크리에이터 치우치우, 싸이가 정원장으로부터 중국인의 얼굴형에 맞는 최적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수받고, 스타일 변화를 체험해보는 모습을 담았다. 정샘물 원장은 최근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에 출연, 뷰티 노하우와 80년대 메이크업 재연 등을 통해 네티즌에게 큰 반향을 얻고 있으며, 중국 유명 배우 탕웨이를 비롯해 국내외 톱스타 전담 아티스트로 유명하다.

또한, 명동 뷰티 팁을 소개하는 에피소드 편에서는 중국에서 출시 전인 신상품, 인기 아이템을 소개하고, 명동 쇼핑 로드맵과 한국의 최신 트렌드를 담았다.

메이크어스 중국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방현주 부사장은 “K-뷰티로드는 중국에서 활동하는 뷰티 크리에이터들을 통해 한국의 뷰티 노하우와 창의적인 문화 콘텐츠를 지닌 아이템을 찾고 요우커와 중국 현지인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콘텐츠는 중국 MCN크리에이터와 요우쿠투도우, 그리고 메이크어스가 협업한 글로벌 디지털콘텐츠(PGC)라는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 방송국 메이크어스는 작년 11월 중국에서 활동하는 MCN 파워 크리에이터와 함께 중국 베이징, 상하이 현지에서 “메이크어스 글로벌 MCN 중국 크리에이터 88명 독점계약식”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중국 내 3,100만 명의 온라인 구독자를 추가로 확보한 바 있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댓글이 닫혀있습니다.